Xbox 시리즈 X 대 기술 사양에 대한 PlayStation 5
이번 주에 Xbox Series X 및 PlayStation 5 의 기술 사양을 배웠습니다 . 두 콘솔은 지금까지 어떻게 쌓입니까? 두 가지 중 하나가 어떻게 보이는지 알지만 X와 5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가 그것에 들어가기 전에, 이것들은 우리가 걱정하는 한 화면상의 숫자 일뿐입니다. 로드 시간과 같은 것을 보여주는 두 콘솔에 대한 몇 가지 기술 데모를 보았지만 실제 하드웨어가 가까이에서 직접 수행하는 방법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제 두문자어를 비교해 봅시다.
CPU
PlayStation 5 : 3.5GHz (가변 주파수)에서 8 개의 코어가있는 사용자 정의 Zen 2 CPU
Xbox Series X : 3.8GHz에서 코어 8 개가있는 사용자 정의 Zen 2 CPU (동시 멀티 스레딩이있는 3.66GHz)
이들은 3 세대 Ryzen PC CPU를 구동하는 것과 동일한 마이크로 아키텍처 인 AMD의 Zen 2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구축 된 두 가지 사용자 정의 CPU 버전입니다. 다른 점은 두 콘솔이 CPU의 성능을 어떻게 활용 하는가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 따르면 Xbox 시리즈 X CPU는 단일 코어에 의존하는 게임의 경우 3.8GHz로 고정되어 있으며 동시 멀티 스레딩을 통해 여러 코어를 이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3.66GHz로 떨어집니다.
소니는 PlayStation 5의 CPU와 GPU가 모두 가변 주파수로 작동한다고 말합니다. 콘솔은 게임이 CPU 및 GPU에 대한 요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주파수를 조정합니다. 전력과 냉각의 균형을 맞추는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시스템이 항상 일관된 전력 수준으로 작동해야하므로 냉각하기가 더 쉽습니다.
GPU
PlayStation 5 : 커스텀 RDNA 2 10.28 TFLOP, 2.23GHz에서 36 CU (가변 주파수)
Xbox 시리즈 X : 사용자 지정 RDNA 2 12 TFLOPS, 1.825GHz에서 52CU
CPU와 마찬가지로 두 콘솔 모두 동일한 기본 하드웨어 (이 경우 사용자 정의 AMD RDNA GPU)의 변형을 사용합니다. RDNA는 AMD의 최신 그래픽 카드 인 아키텍처 인 Radeon DNA의 약자입니다. 테라 플롭 측면에서 Xbox One의 리드는 적습니다. PlayStation 5의 36 개에는 52 개의 컴퓨팅 유닛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것처럼 끄덕 이겠습니다.
테라 플롭은 프로세서의 수학적 능력을 측정 한 것입니다. 모든 테라 플롭에 대해 프로세서는 초당 1 조개의 부동 소수점 계산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테라 플롭이 많을수록 계산 능력이 높아집니다. 계산 능력이 높을수록 프로세서가 게임을 멋진 시각으로 바꾸는 복잡한 수학을 수행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사물의 거대한 계획에서 1.72 테라 플롭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컴퓨터 장치 또는 CU는 그래픽 프로세서 장치가 물건을 계산하는 데 사용하는 작은 CPU의 클러스터와 같습니다. CU가 많을수록 GPU가 더 강력 해집니다. Xbox 시리즈 X와 PlayStation 5 간의 CU 비교는 테라 플롭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PlayStation은 기본적으로 Radeon RX 5700 그래픽 카드 와 동등한 반면 Xbox 시리즈 X에는 Radeon RX Vega 56이 있습니다. 나는 띄워 GPUCheck의 두 카드를 비교하는 웹 사이트를, 그리고 눈에 띄는 차이가 있다.
PC 벤치 마크입니다. Xbox 시리즈 X 및 PlayStation 5에서 사용자 지정 GPU가 수행하는 방식은 사용 방식에 크게 의존합니다. 다시 한 번 PlayStation 5는 수요에 따라 GPU 및 CPU 성능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Xbox 시리즈 X는 더 용감하지만 PlayStation 5는 더욱 정교해질 수 있습니다.
기억
PlayStation 5 : 256MB 버스가 장착 된 16GB GDDR6 | 448GB / s 대역폭
Xbox 시리즈 X : 320MB 버스가 장착 된 16GB GDDR6 | 560GB / s에서 10GB, 336GB / s 대역폭에서 6GB
두 콘솔 모두 16GB의 GDDR6 메모리를 포함합니다. PlayStation의 메모리 버스는 Xbox의 320mb에서 256MB로 좁아 Xbox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큰 차이를 만들까요? 아마 아닙니다. 다른 점은 콘솔에서 메모리 대역폭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PS5 메모리는 보드 전체에서 초당 448GB의 속도로 실행됩니다. Xbox 시리즈 X는 16GB의 메모리를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560GB / s로 실행되는 10GB의 "GPU 최적 메모리"와 336GB / s로 실행되는 6GB의 "표준"메모리가 있습니다. 느린 표준 메모리는 많은 속도를 필요로하지 않는 I / O 작업 및 사운드에 할당되는 반면, GPU 최적 메모리는 상황을 예쁘게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개발자에게 리소스를 할당 할 수있는 흥미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비대칭 메모리 시스템입니다.
내부 저장소
PlayStation 5 : 5.5GB / s (Raw), 일반적인 8-9GB / s (압축) IO 처리량을 갖춘 맞춤형 825GB SSD
Xbox 시리즈 X : 2.4GB / s (원시), 4.8GB / s (압축) IO 처리량을 갖춘 1TB 사용자 정의 NVME SSD
큰 차이점이 여기 있습니다. PlayStation 커스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빠르다. 어마 어마하게 빠른. Xbox 시리즈 X SSD 속도의 두 배입니다. 더 작을 수도 있지만 PS5 하드 드라이브가 Xbox의 담배를 피울 것입니다. PlayStation 5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 Mark Cerny가 오늘의 기술 프레젠테이션에서 언급 한 것처럼 개발자는 게임이 너무 빨리로드되지 않도록 드라이브 속도를 늦춰야 할 수 있습니다.
롤 플레잉 클래스
플레이 스테이션 5 : Rogue
Xbox 시리즈 X : 전사
우리가 지금 가지고있는 정보로, 마이크로 소프트와 소니는 다음 라운드의 콘솔 전쟁 RPG에서 두 개의 다른 캐릭터를 굴린 것처럼 보입니다. Microsoft는 대부분의 포인트를 강력하게 활용하여 강력한 측면에서 견줄 수없는 강력한 장비를 만들었습니다. 반면에 소니는 훨씬 더 민첩한 콘솔을 만들어 유틸리티의 힘을 희생했습니다. 우리가이 빌어 먹을 물건에서 실제로 게임을 할 수있게되면 모든 것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마법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