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PITCH/한온시스템 (018880)/ TP 4200원(유지) | DAOL 자동차 유지웅]
★ 이제 다시 바다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공시를 통해 인수지분율에 대한 변경 공시. 이에 따라 동사 대주주는 기존 사모펀드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로 변경될 예정이며, 최종 지분율은 55%에 달할 전망. 대주주가 FI에서 SI로 변경됨에 따라 장기간 부진한 흐름을 보인 펀더멘털의 변곡점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 다만 분기손익의 변곡점 판단시점은 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전망으로, 기존의 투자의견 HOLD 및 적정주가 4,200원 유지
▶️전일 공시를 통해 현재기준 2대주주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현 대주주로부터의 지분인수 및 2)유상증자에 대한 거래조건 변경 공시. 동 거래는 지난 5월에 최초 공시된 바 있으며, 인수대상인 한온시스템의 주가 변동성이 이후 확대됨에 따라 매도/매수 진영간의 조정이 진행
▶️금번 거래조건 변경안은 1)기존지분에 대한 인수지분율이 약 2%pt 하향되어 23%로 조정된 바 있으며 2)유상증자 주식수의 규모는 약 123%의 증가한 것이 특징. 최종적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잔존지분에 대한 인수가액은 약 1,400억원 가량 줄였으나 유상증자액을 2,400억원 가량 증액하여 총 투자규모는 1천억원 가량 확대
▶️동사는 약 10년에 걸친 사모펀드의 관리하에 재무비율이 악화된 바 있으며, 금번 경영권 이전에 따른 재무 펀더멘털 개선 가능성 기대. 특히 COVID19 를 거치며 순차입금은 급속도로 증가해 2024년은 4조원을 넘어서고 있음. 따라서 급속한 업황 턴어라운드가 나온다 하더라도 현재 재무구조를 개선시키는데 까지는 일정시간 소요가 필요
▶️한편 동사의 주요 고객사인 포드/VW의 부진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 인수이후 유럽/중국 지역에서의 자산규모 축소시, 예상보다 빠른 재무구조 개선효과 기대 가능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노티스 →<https://parg.co/lG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