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첫댓글 해보진 않았지만 우선 지모델러에서 3ds 로 저장한후 트심 유틸 파일 폴더에 있는 conv3ds 라는 유틸(도스명령어임)을 이용해서 s 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단 sd 파일과 eng 파일은 손수 지정해줘야하고.. 그리고 ace 파일 만드는법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3ds 파일에 저장된 텍스쳐 정보가 자동으로 *.ace 파일로 바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변환후 텍스쳐파일만 별도로 ace파일로 변환 하기만 하면 될껍니다
그런데 문제는 역시 오브젝트의 이름들인데, 이를테면 객차는 이름이 BODY이고 바퀴는 Wheel1 어쩌고 이름을 지정하는게 있을 터인데.. 오브젝트 이름 같은건 어떻게 되나요?
그런건 TSM이나 3DS 같은 프로그램도 님이 말씀하시는거랑 똑같이 다 구성되어있었지만 컴파일만 하면 끝이므로 전혀 신경쓸바가 되지않았습니다 지모델러도 마찬가지라 사료됩니다
그렇다면 오브젝트 네임은 상관없이 3ds로 export하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까?
첫댓글 해보진 않았지만 우선 지모델러에서 3ds 로 저장한후 트심 유틸 파일 폴더에 있는 conv3ds 라는 유틸(도스명령어임)을 이용해서 s 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단 sd 파일과 eng 파일은 손수 지정해줘야하고.. 그리고 ace 파일 만드는법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3ds 파일에 저장된 텍스쳐 정보가 자동으로 *.ace 파일로 바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변환후 텍스쳐파일만 별도로 ace파일로 변환 하기만 하면 될껍니다
그런데 문제는 역시 오브젝트의 이름들인데, 이를테면 객차는 이름이 BODY이고 바퀴는 Wheel1 어쩌고 이름을 지정하는게 있을 터인데.. 오브젝트 이름 같은건 어떻게 되나요?
그런건 TSM이나 3DS 같은 프로그램도 님이 말씀하시는거랑 똑같이 다 구성되어있었지만 컴파일만 하면 끝이므로 전혀 신경쓸바가 되지않았습니다 지모델러도 마찬가지라 사료됩니다
그렇다면 오브젝트 네임은 상관없이 3ds로 export하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