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1. 현암은 누구나 다 알다시피 공력이 만빵이다. 그렇다면 현암의 온 힘을 끌어모은 탄자결과 드래곤볼에 나오는 손오공의 에네르기파 중 어느것
이 더 센가?
탄자결을 손오공이 쓰는 것처럼 여러방 쏠 수 있다면 더욱더 강력해지겠지...
현암 : 탄...자...결!(파파파파파팟!)
--> 말세1편을 봤다면 알겠지만 여러방은 쏠수 있네.. 단지 쓸수 있는 공력의 한계가 있어서 그렇지...
2. 만약 하늘에서 눈(雪)대신에 세크메트의 눈이 내린다면 당신은 어떻
게 할것이며 세상은 어떻게 되겠는가?
사람들이 머리가 터져죽는다...
그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자신의 머리속으로 입력되어 온다면 어떻게 될 것 같나?
--> 머리가 터진다라... 피하면 어떻게 되는가? 그리고 그 많은 생각들의 생각이 내 머리속으로 온다면.. 나는 당신처럼 될것이네..ㅡ.ㅡ
3. 만약 말세편 이후에 또다른 퇴마록 시리즈가 나온다면 무슨 편이 나오
겠는가?
나는 종말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내용은 퇴마사들끼리 싸우는 것..
서로 죽고 죽이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꿈이었다는..ㅡ,,ㅡ
--> 종말이나.. 말세나 다를게 뭔가? 그리고.. 꿈??
4. 준후가 힐기보법을 쓸때 밑에서 살짝 다리를 건다면 다리 걸은 지점에
서 몇미터나 나자빠질까?
우보법으로 바로 멈꾼다..ㅡ,,ㅡ
--> 멈꾼다?? 문맥을 보니 바꾼다와 멈춘다를 합성시킨것 같은데.. 당신.. 졸면서 문제를 푸는 건가?
5. 자신과 가장 닮았다고 생각되는 퇴마록캐릭터는 누구인가? (외모, 성격 등)
로파무드..
--> 음...
6. 무슨 이유에서인가?
착하다 >_<
--> ㅡ.ㅡ;; 문제 풀때는 제정신을 차리고 풀어주게나!
7. 수아는 정령들의 왕이다. 하지만 본인은 그것을 모르고 있다. 그렇다면 수아자신이 정령들의 힘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령들을 어디에, 어떤식으로 부려먹을까? (정령들이 직접 물리적인 일을 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바람정령 힘을 빌려 날아다니고,
불의정령 힘을 빌려 요리를 하고,
물의정령 힘을 빌려 목욕+_+, 청소를 하고,
흙의정령 힘을 빌려 사람죽이고 땅에 묻는..+_+
--> 수아같은 어린나이에 무슨 요리를 하며 또 사람은 왜 죽이는가?
8. 말세편에서의 퇴마사외의 10인의 조력자들을 나열하라.
이건 엽기 퀴즈 아니던가..ㅡ,,ㅡ
--> 당신 이번이 처음 인거 같군.. 난 일반문제 하나이상은 꼭 내네만..
노인 셋:윌리엄스신부, 이반교수, 바이올렛
어른 셋:백호, 성난큰곰, 연희
아이 넷:준호, 아라, 수아, 로파무드
9. 준후는 부적을 태움으로써 그 위력을 발한다.(여러 방어진 제외.) 당연히 준후의 부적은 1회용이다. 그에 비해 상준은 한번 만든 깃발을 부러뜨리거나 기운을 모두 날려버리지만 않는다면 평생 쓸 수 있다. 그렇다면 준후도 상준처럼 1회용이 아닌 재활용 되는 부적을 만들수는 없을까?
깃발에 부적을 그리면 될수도 있다...
아니면 컴터로 스캔해서 프린터로 좌아악..
--> 부적을 쓸때는 경면주사라는 물감을 이용한다고 들었네.. 경면주사를 잉크대신에 사용하는 프린터 보았는가?
10. 중국 무림의 무술가들은 땅위에서 경공술을 펼칠때 보통 축지법을 자주 사용한다. 그러면 축지법이 빠를까? 상준이나 준후의 힐기보법이 빠를까?
당연히 공력을 넣은 힐기보법이 빠르다.
--> 축지법을 쓸때도 공력을 넣긴 하네만..
11. 말세편에서 준후는 해동감결의 마지막 구절을 지키기 위해 현암손에 죽으려 한다. 만약 거기서 현암이 이성을 완전히 잃어 버리고 준후를 죽였다면 말세를 막을수 있었을까? 없었을까?
그렇게 되면 퇴마록은 끝이다..ㅡ_ㅡ
--> 말세를 못막았다는 말인가?
12. 이유는 무엇인가?
주인공이 죽었는데-_-
--> 아.. 그렇군..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하지는 않을까?
13. 아... 또 문제가 생각나지 않는다. 당신은 매 문제출제 때 마다 이런 소리를 하는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오노스럽다..(너무 심한가?)
--> ㅡ.ㅡ 당신.. 얼마전에 바뀐 세상에서 가장 심한 욕을 하다니!!
14. 짜증나는가? 한대 때려주고 싶은가?
..--; 때리면 더 맞을 거 같다..
--> 후... 난 어린애와 여자.. 노인은 때리지 않지.. 무서운 사람들 또한...ㅡ.ㅡ (후환이 두려워서..)
15. 현암에게, 승희가 준 지포라이터와 똑같은 지포라이터를 갖고 있었더라면 현암은 승희가 준 지포라이터를 구별할수 있을까? 그리고 그 이유는?
그 물건에 대해 투시를 해본다...
--> 현암이 투시를 할줄 알았던가...?
16. 박신부가 다리를 다칠때 완전불구가 되었더라면 그 이후의 퇴마일을 계속 할수 있었을까? 또한 말세는 막을수 있었을까?
그랬다면 혁님은 신부님에게 공중부양술을 부여했을 것이다..
--> 서양의 기운과 동양의 기운이 잘 융합될수 있으리라 생각하는것인가?
17. 현암은 공력을 모두 탕진해버렸을때에 배에서 허기가 느껴진다고 한다.(맞나..?) 그러면 공력을 모두 써버리고 난 후 허기가 느껴질때 밥을 먹으면 공력이 회복될까? 또, 얼만큼 먹어야 공력이 완전 회복될까?
이때는 아라와 수아의 힘을 빌려야 한다...
인도나 아프리카로 가서 코끼리를 한마리 끌고 온 후
불의 정령력으로 구워먹는다...
--> 코끼리 한마리를 언제 다 먹는단 말인가?
18. 귀신, 유령, 마귀, 악귀, 악마 등은 모두 비슷한 말이나 약간씩의 차이는 있다. 그럼 그 차이점은 무엇인가?
어디에서 만들어졌는가...에 따라 다르다.
--> 그런가..? 그렇게 따지면 귀신하고 유령은 구분이 힘들것 같은데...
19. 월향은 힘이 없을때 피를 빨아먹는다. 그런데 월향은 드라큘라도 아니면서 단도에 빙의되어 있는 한낱 빙의령주제에 왜 피를 빨아먹고 힘을 내는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