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나무 >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남기로 2073 한정식 소나무
대성리 교차로에 수동 방면으로 좌회전하면 바로 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 031-584-7700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대성리 역에서 승용차로 5분 거리
경춘선 기차 여행지로 좋은 장소에 식당이 있어요.
소나무 한정식은 경춘선길 위에 있어요. 대성리 역에서 승용차로 5분 정도의 거리인데요. 아이와 함께 추억 여행을 컨셉으로 경춘선 기차를 타고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인근에 대성리 자전거길, 대성리 벚꽃길 등 볼거리가 풍부해서요, 주말 현장학습 장소로도 너무 좋을 거 같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을 해도 좋을 거 같은 맛집입니다. 주차는 식당 건물 앞, 뒤, 옆 모든 공간에 가능해서요, 주차하기는 쉽고 편안합니다.
식당 입구에서는 입장객 모두 QR 체크를 해야 하고, 열 체크는 자리에 착석 후에 사장님께 직접 해주고 있었어요. 통일이라도 한 듯이 모두 36.0도로 나왔어요.^^ 창가 쪽 자리는 언제나 예약이 풀이라고 해요. 우리 일행은 일주일 전에 예약을 마친 상태라서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보리굴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요, 선물용 보리굴비 세트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명절을 앞두고 선물이 고민 중인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창가 쪽 자리에 앉으면 경춘국도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서, 식사를 하기 전부터 마음속이 편안해지면서 머릿속은 맑아지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어서, 꼭 창가 자리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식당 홀의 테이블은 비교적 큼직큼직해서 4인이 앉아서 식사를 하기에 편안했어요. 저희는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서 창가 쪽으로 자리를 차지했는데요, 창가 자리뿐만 아니라, 벽 쪽이나 중앙 자리도 손님이 금방 꽉 찼어요. 코로나로도 손님이 줄지 않는 것으로 봐선, 맛집임이 틀림없단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나 예쁘고 맛있는 음식들!
기본 상차림 전에도 예쁘고 맛있는 음식들이 한상 가득 나와요.
한정식 소나무의 가장 핫한 메뉴는 보리굴비 정식이라고 해요. 보리굴비 정식은 다른 식당하고 비슷한 가격대인 25,000원이에요. 소나무 특선은 소갈비찜과 보리굴비 그리고 전복 솥 밭까지 나와서 50,000원이거든요. 우리 일행은 점심 밥값으로 부담이 없는 생선구이정식 2인분(1인분 15,000원, 2인분 이상 주문 가능), 전복 솥밥 2인분(1인분 15,000원)으로 주문했어요. 생선구이 정식을 주문하면 생선 리필이 가능하다는 놀라운 사실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음식의 비주얼 보고 놀라고 계신 건 아니죠! 15,000원에 음식이 꽤 고급스럽게 나왔어요. 양도 푸짐해서요, 이걸 다 먹고 나서 본 음식은 어떻게 먹어야 되나? 살짝궁 걱정도 했는데요. 일단은 품위를 유지하면서, 맛있게 먹기로 합니다. 간장 새우를 좋아하는 친구, 게장을 좋아하는 친구, 친구들이 서로 좋아하는 음식의 식성을 달랐지만, 나온 음식은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다 먹었는데요. 음식이 예쁘기도 한데, 맛도 좋았어요. 15,000원의 식사라는 것이 믿기지가 않을 정도예요.
20가지 정도의 반찬이 또다시 차려지네요
메인 음식인 고등어구이와 전복 솥밥도 나오고요
메인 식사가 나오기 전에 한상 가득 차려진 예쁘고 맛있는 음식 들을 모두 다 먹은 후에, 다시 차려지는 메인 식사 음식들! 가짓수 보고 또 놀랐어요. 큰 테이블을 하나 가득 채운 반찬들, 그리고 큼직한 고등어 한 마리가 통째로 식탁에 올라왔어요. 오늘의 메인 요리인데요. 기름기가 흐르면서 바삭해 보이는 비주얼이 참 맛있어 보였지만, 맛도 좋았어요. 전복 솥밥은 큰 그릇에 옮겨 담고서, 후식으로 누룽지까지 만들어 먹었어요. 예쁘고 맛있는 음식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이곳은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해도 좋을 식당으로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