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회사, 취업알선설명회 개최(신입)
이벤트회사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취업알선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전국 2년제 대학 이상 재학생 이상(졸업생 포함) 으로 희망하는 사람은
기사를 참조하셔서 내용을 보내주면 됩니다.
관련기사보기
- 다 음 -
▲ 대 상 : 전국2년제 재학이상(졸업생 포함)
▲ 자 격 : 이벤트PD(기획)를 열정적으로 되고 싶은 사람
(그냥 한 번 찔러보는 사람은 지원금지)
▲ 절 차 : 설명회 / 1차 간담회 / 인터뷰
▲ 특 전 : 설명회 및 인터뷰 결과 열정과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에 한해
이벤트회사 취업알선(입사가 될 때까지 지원해드립니다)
▲ 신청방법 : 이름/학교/학과/연락처(전화)/이메일/지원동기(이벤트
기획자가 되고 싶은 이유/동기 등)을 적어서
eventnet@eventnet.co.kr로 보내시면 됩니다.
▲ 설명회 날짜는 신청인원을 보고 결정해서 개별 연락합니다.
<관련기사 참조!!>
이벤트PD구하기~~~학생 취업알선 설명회 개최~~
이벤트PD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이 있지만 올바른 정보부족으로 여러모로 피해를 겪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이벤트회사의 옥석을 가리지 못하는 것이다. 결국 이벤트회사에 입사는 하는데 지극히 영세하거나 규모가 상당히 작은 회사에 입사를 했다가 실망감에 퇴사를 하는 것. 이런 경우 대 부분 이벤트회사에 대해 부정적 인식을 갖고 전직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결국 이벤트업계 입장에서는 좋은 인재를 잃어버린 것이고 거기에 이벤트 회사에 대해 부정적 인식만 더하다보니 이벤트업계에는 이중으로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다보면 이벤트업계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특히 관련학과 조차도 이벤트업계로의 진출을 꺼려하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A대학의 경우 이벤트 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 수가 거의 없는 편이다. 가장 큰 이유는 이벤트업계는 열악하다고 인식이 되어 있는 것이다. 실제로 이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한 결과 첫째, 적은 임금 둘째, 근무환경이 열악함 셋째, 비젼이 없는 직업으로 인식되어 있었다.
놀라운 것은 이벤트업계 초임이 100만 원을 약간 상회하는 수준으로 알고 있고 거의 매일 밤샘 작업을 하는 직업이라고 인식되어 있는 것이다. 즉 현실보다도 더욱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다는 것이 업계가 개선해야할 가장 큰 과제인 것이다. 구멍가게 수준의 이벤트회사의 경우가 아니라면 최소 1,8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 초임을 주고 있는데 이런 현실을 전혀 모르는 것이다. 실제로 이런 사실에 대해 얘기를 해주면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 많다. 이 때문에 대다수의 학생들이 여행사나 관광관련 업계로 진출하는데 여행업계의 경우 이벤트회사보다 훨신 적은 초임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는 몇 몇 이벤트회사라고 지향하는 파티, 웨딩, 공연 관련 회사는 리베이트, 즉 영업수당으로 충당하는 경우도 많아 이런 회사와의 차별화도 시급히 개선 되야 할 점으로 지적된다.
이에 이벤트넷에서 적극적인 취업알선을 통해 인재를 확보하기로 하여 취업알선설명회를 개최한다. 예를 들어 광고홍보학과의 경우 광고대행사에서 신입을 뽑지 않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광고홍보를 전공한 학생의 경우 좋은 취업 진로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업계에서도 광고홍보학과 학생을 선호하기에 각각의 니즈가 부합된다.
실제로 며칠 전에 학생을 대상으로 이메일로 “취업 알선‘ 내용을 알렸더니 신청자가 서너 명에 이를 정도로 반응이 있다. 4년제 대학, 광고홍보학과 경영학과 학생들이기에 업계 입장에서도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우선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인원을 보고나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인데 일단은 주제는 "이벤트PD 바로알기“로 정해서 이벤트PD라는 직업과 실제 연봉, 그리고 비젼등에 대해 간단한 강의 후에 간담회 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기는 대략 10월 중순경으로 계획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성명, 연락처, 학교명, 전공, 이벤트PD로 진출하고 싶은 동기/포부 등“ 를 간단하게 작성하여 eventnet@eventnet.co.kr으로 발송하면 된다. 이에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순차를 정해서 여러 번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한다.
이력서를 받아 향후에는 일정정도 규모 이상과 연봉이 일정규모 이상 되는 회사를 선별하여 그 회사에 이력서를 발송하여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로 이벤트 회사에서는 반색하는 분위기이며 최소 20명 이상은 이벤트회사에 취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지원을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