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콕 도청이 코로나 대책으로 쏭끄란 규제 발표, 물을 뿌리면 처벌
방콕 도청 아싸윈(พล.ต.อ.อัศวิน ขวัญเมือง) 도지사는 4월 10~15일 태국 새해 ’쏭끄란(Songkran)‘ 기간 중 실시할 코로나 감염증 대책에 대한 규제 사항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물 뿌리기 등은 금지하며, 이것을 위반하는 사람은 처벌하겠다고 경고했다.
도지사 말에 따르면, ”매년 쏭끄란 축제 기간에는 전통과 문화를 홍보하고 관광과 경제를 위한 물 뿌리기나 분 바르기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하지만 올해 방콕 전염병 위원회에서는 이 축제 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조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쏭끄란 축제 기간 동안 질병 확산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조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쏭끄란 축제 기본 활동으로 불상에게 물 뿌리는 행사 및 기타 종교 활동과 윗 어른에게 물 뿌리기 의식은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행사 주최자와 일반인은 2월 23일자 방콕 수도권 일시 폐쇄 공지(제 20호)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하며, 참가자가 300명 이상인 경우 행사 주최자는 반드시 행사 계획 및 통제 조치를 사전에 구청에 제출해야 한다.
(การจัดกิจกรรมในเทศกาลสงกรานต์ โดยกิจกรรมพื้นฐาน อาทิ การจัดพิธีสรงน้ำพระรวมทั้งกิจกรรมอื่นๆ ทางศาสนา การจัดพิธีรดน้ำดำหัวผู้ใหญ่ สามารถดำเนินการได้
ทั้งนี้ให้ผู้จัดกิจกรรมและประชาชนปฏิบัติตามประกาศ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 เรื่อง สั่งปิดสถานที่เป็นการชั่วคราว (ฉบับที่ 20) ลงวันที่ 23 กุมภาพันธ์ 2564 โดยเคร่งครัด กรณีมีผู้ร่วมกิจกรรมเกิน 300 คน ผู้จัดกิจกรรมต้องยื่นแผนการจัดงานและมาตรการควบคุมโรคต่อสำนักงานเขตพื้นที่ก่อนจัดงาน)
2. 쏭끄란 축제 행사에 ’항목 1‘의 기본 활동 외에 100명 이상이 참석하는 연회와 같은 활동을 계획할 경우, 행사 주최자는 사전에 행사 계획을 구청 질병관리 사무소에 제출해야 한다.
이러한 행사는 환기가 잘 되는 공간이어야 하며, 밀폐된 공간이나 에어컨이 설치된 방에서 행사, 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혼잡을 일으킬 수 행사는 피한다. 또한 서로 물 뿌리기 행사나 콘서트, 거품 파티와 같이 밀접하게 접촉하는 위험 활동은 금지한다.
(การจัดกิจกรรมในเทศกาลสงกรานต์โดยมีกิจกรรมเพิ่มเติมจากกิจกรรมพื้นฐานตามข้อ 1 เช่น การออกร้าน การจัดเลี้ยง ซึ่งมีผู้ร่วมกิจกรรมเกิน 100 คน ผู้จัดกิจกรรมต้องยื่นแผนการจัดงานและมาตรการควบคุมโรคต่อสำนักงานเขตพื้นที่ก่อนจัดงาน
ทั้งนี้ ควรจัดในพื้นที่โล่งแจ้ง อากาศระบายได้ดี หลีกเสี่ยงการจัดกิจกรรมพื้นที่คับแคบหรือในพื้นที่ห้องปรับอากาศ และให้งดกิจกรรมที่มีการรวมกลุ่มคนจำนวนมากและอาจเกิดภาวะไร้ระเบียบ หรือกิจกรรมที่มีการสัมผัสใกล้ชิดกัน เช่น การรวมกลุ่มเล่นสาดน้ำ คอนเสิร์ต ประแป้ง ปาร์ตี้โฟม)
3. 여러 지역에 모여 단체로 음식을 먹거나 하는 행사는 피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오랫동안 음식을 먹거나 마시지 않아야 한다.
이를 준수하지 않는 위반자는 비상사태 선언에 따른 2005년 긴급 법령 18조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만 바트 이하의 벌금, 또는 쌍방에 처해질 수 있다. 국민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거나 공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이기 때문에 1996년 행정절차법 30조 2절(1)에 따라 이의제기 권리를 행사할 수 없다.
(ควรหลีกเลี่ยงการจัดเลี้ยงและสังสรรค์ในกลุ่มที่มาหลากหลายพื้นที่และควรงดการรับประทานอาหารและเครื่องดื่มร่วมกันเป็นเวลานาน
ผู้ฝ่าฝืนไม่ปฏิบัติตามอาจมีความผิดตามมาตรา 18 แห่งพระราชกำหนดการบริหารราชการในสถานการณ์ฉุกเฉิน พ.ศ.2548 ต้องระวางโทษจำคุกไม่เกิน 2 ปี หรือปรับไม่เกิน 4 หมื่นบาท หรือทั้งจำทั้งปรับ เนื่องจากเป็นกรณีที่มีความจำเป็นรีบด่วนหากปล่อยให้เนิ่นช้าไปจะก่อให้เกิดผลเสียหายอย่างร้ายแรงแก่สาธารณชนหรือกระทบต่อประโยชน์สาธารณะ จึงไม่อาจให้คู่กรณีใช้สิทธิโต้แย้ง ตามมาตรา 30 วรรคสอง (1) แห่งพระราชบัญญัติวิธีปฏิบัติราชการทางปกครอง พ.ศ.2539.)
최대 여당이 신당 설립, 해산 총선거를 염두한 것인가?
신당 ’루엄타이쌍찻(รวมไทยสร้างชาติ)‘이 설립된 것에 대해, 일부에서 ”최대 집권당 ’팔랑쁘라차랏당(พรรคพลังประชารัฐ)‘이 해산 총선에 대비해 신당을 만들었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는 것에 쁘라윧 총리는 "누가 정당을 만들었는지 (나도) 모르겠다(ไม่รู้เหมือนกัน ใครเอาไปตั้งพรรค)"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국회에서 심의되고 있는 정부의 국민 투표 법안이 부결될 경우, 그 책임을 지는 형태로 총리가 해산 총선거를 단행하며, 또한 팔랑쁘라차랏당이 여당측 당선자를 늘리려고 예비 정당(พรรคสำรอง) ’루엄타이쌍찻당‘과 공동 투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다만, 완차이 상원 의원 말에 따르면, 국민 투표 법안은 정부가 제출한 것이지만, 이미 의회에서 내용이 일부 수정되었기 때문에 결국 부결됐다 하더라도 정부에 책임이 아니기 때문에 해산 총선거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2월 수출액, 전년도 대비 3% 감소
태국 상무부에 따르면, 2021년 2월 수출액이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2.6% 감소한 202억1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달 수입액은 22.0% 증가한 202억1180만 달러로 같은 달 무역 수지는 720만 달러 흑자사 되었다.
이에 따라 올해 1~2월 수출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2% 감소한 399억2560만 달러, 수입은 22.0% 증가한 401억2070억 달러로 무역 수지는 1억9520만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방콕 북부 교외에서 무허가 의료 장갑 공장을 적발
경찰 범죄 단속국과 식약국이 방콕 북부 교외 빠툼타니 도내 공장을 급습해 ’품질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의료용 고무장갑을 몰래 생산(ถุงมือยางทางการแพทย์ที่ไม่ได้มาตรฐาน)‘하고 있는 것으로 생산 설비 등을 압수했다.
이번 단속은 제품을 받은 수입자로부터 신고에 따른 것으로 피해자 말에 따르면, “다양한 의료용 장갑을 판매 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기꾼 말에 속아 피해자들은 선금으로 품목 당 4000~5000만 바트(약 14억5300~18억1700만원)를 입금했지만 제품을 받지 못했는가 하면, 일부는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이 도착해 해외에서 태국으로 반품되는 것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었다(มิจฉาชีพหลอกลวงอ้างว่าสามารถนำสินค้าประเภทถุงมือยางทางการแพทย์มาจำหน่ายให้ได้เป็นจำนวนมาก โดยมีผู้เสียหายหลงเชื่อ วางเงินมัดจำสินค้ารายละ 40-50 ล้านบาท แต่กลับไม่ได้รับสินค้าตามที่ตกลงกันไว้ และบางรายได้รับสินค้าที่ไม่มีคุณภาพ เมื่อนำส่งออกไปต่างประเทศก็ถูกตีคืนสินค้ากลับมายังประเทศไทย ทำให้เกิดความเสียหายต่อระบบเศรษฐกิจ)”고 한다.
이러한 것으로 경찰이 서둘러 조사를 시작했으며, 이 공장에서 몰래 생산 포장된 고무장갑은 허가도 없는 제품이었다고 한다.
경찰은 이 공장에 일하고 있던 19명을 체포하고, 1. 브랜드 SKYMED Nitrile Powder Free 장갑 M 사이즈 89상자 89,000장, 2. SKYMED Nitrile Powder Free 장갑 L 사이즈 843박스 843,000장, 3. SKYMED Nitrile Powder Free 장갑 XL 사이즈 506박스 506,000장, 4. Sri Trang Gloves 장갑 S 사이즈 2박스 22,000장, 5. 파란색 고무 장갑 607봉지 18,210,000장, 6. SKYMED 패키지 104박스 20,800장, 7. SKYMED 20장들이 308박스( 6,160장), 8. Sri Trang Gloves 300장들이 159박스(47,700장), 9. Sri Trang Gloves 20장들이 168박스(3,360장)을 압수했다.
당국은 사기와 의료기기법 위반 등으로 입건할 방침이다.
태국 식약국, 존슨앤드존슨 코로나 백신을 허가
태국 식품 의약품위원회는 3월 25일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 J)이 개발한 1회 접종으로 끝나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사용을 허가했다.
J&J 백신은 태국 정부 백신 조달 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부유층과 재태 외국인 수요를 전망하고 사립 병원 등이 사용 허가를 요청했다.
이것으로 태국에서 사용 허가가 떨어진 코로나 백신은 중국산 시노백(Sinovac)과 영국산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을 포함해 3종류가 되었다.
’J&J 백신‘은 한번 접종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아누틴 보건부 장관은 언론 취재에 존슨앤드존슨 백신은 올해 4분기에 태국에 도착하는 전망이며, 회당 접종 비용은 US 10달러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국 정부는 시노백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긴급 수입하고 2월 28일 시노백, 3월 1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시작했으며, 3월 24일까지 총 96,000명이 접종을 받았다.
한편, 태국 정부의 백신 계획 중심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태국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5월에 생산을 시작해서 12월까지 6100만 회분을 공급할 예정이다.
태국 국철, 약 3개월 만에 메크롱 노선 운행 재개
태국 국철(State Railway of Thailand, SRT)은 3월 26일부터 옹위얀야이~마하차이 및 방렘~메크롱 구간 운행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두 노선은 싸뭍싸콘도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다시 확대되었던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운행을 중지하고 있었으며, 운행이 재개되는 것은 약 3개월 만이다.
운행 대수는 운휴 전과 같이 옹위얀야이~마하차이 구간이 1일 34편, 방렘~메크롱 구간이 1일 8편 열차가 운행된다.
태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34명, 사망자는 없어, 태국 국내 감염자는 128명
3월 26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 발표에 따르면,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증가한 134명이라고 한다. 이것으로 감염자는 총 28,577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어, 전날과 동일한 92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 중 6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말레이시아에서 입국한 1명, 짐바브웨에서 입국한 1명, 스웨덴에서 입국한 2명, 터키에서 입국한 1명, 그리고 한국에서 입국한 태국인 여성(57) 1명이다.
또한 태국 국내에서는 128명의 감염자도 확인되었다. 이 중 87명은 집단 감염 지역 관련 감염자이고, 나머지 41명은 국내 시장 등 지역 사회 감염자이다.
지역별 감염자 수는 방콕 98명(태국인 38명, 미얀마인 59명, 라오스인 1명), 싸뭍싸콘 17명, 싸뭍쁘라깐 5명, 딱 5명, 싸뭍쏭크람 2명, 빠툼타니 1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28,577명이며, 그중 27,032명이 완치되어 집에 돌아갔고, 1,453명이 치료 중이고, 92명이 사망했다.
록스타 '로쏘'에게 징역 2년 18개월 판결, 약물 사용과 총기 불법 소지 등으로
약물 사용과 총기 불법 소지 혐의를 받고 있던 태국 록스타 ‘쎅 로쏘(Sek Loso, 47)에 대해 항소법원 판결에 대한 상고가 기각된 것으로 징역 2년 18개월이 정해졌다. 로쏘는 이날 60만 바트의 보석금을 지불하고 풀려났다.
로쏘는 2017년 12월 31일 방콕 방켄 지역에 있는 자택에서 불법 약물을 사용하다가 경찰에 발각되었으며, 압수 수색 중 불법 총기가 발견되었고 경찰 체포에 저항하기도 했다.
이전 형사 법원은 로쏘가 유죄라고 판단하고, 다양한 혐의에 대해 1년 18개월 판결을 내리고. 추가로 폭행 사건으로 1년 3개월을 추가하여 총 2년 21개월의 징역형을 내렸다. 하지만 그 후 로쏘가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이에 대해 법원은 모두 징역 2년 18개월 판결을 내렸다.
이것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대법원에 상고를 희망했지만, 이것이 기각되어 3월 25일 징역 2년 18개월이 정해졌다.
그러나 대법원에 상고 허가를 기각한 결정에 대해 다른 상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로쏘에 대해 60만 바트를 지불하고 보석을 인정했다.
’아이폰‘을 주문했는데 거대한 테이블 도착
태국 유저가 온라인 숍에서 아이폰(iPhone)을 주문했는데, ’거대 테이블‘이 도착했다며 페이스북에 사정과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폰‘을 주문했는데, 이상하게도 배송비가 유난히 비싼 것이 마음에 걸렸는데, 상품이 도착한 후에야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도착한 것은 거대 ’아이폰형 테이블‘ 업무용 책상이었다.
태국 유저 ’아오바이벵깐두(เอาไปแบ่งกันดู)가 아이폰을 주문한 것은 필리핀 ‘Lazada’였다고 한다.
관광 진흥책 ‘라오티여우두어이깐’ 지속, 패키지 요금 40% 정부가 보조
태국 내각은 코로나 확산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관광업 회복을 촉진시키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라오티여우두어이깐(We Travel Together, เราเที่ยวด้วยกัน)‘ 프로그램을 5월부터 8월 31일까지 제 3기를 실시하고 200만명의 응모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 프로그램은 나머지 57억 바트를 사용하여 계속된다고 국영 NNT 뉴스가 전했다.
또한 패키지 투어 '투어티여유타이(ทัวร์เที่ยวไทย)'도 승인되었다. '투어티여유타이’에서는 최대 100만명을 대상으로 투어 패키지 비용 40%를 정부가 보조한다. 상한은 한 번에 5000바트이다.
대상이 되는 것은 엄선된 여행사의 12,000바트 이하의 패키지 투어를 2박 이상 구매해야 하며, 1개 여행사가 판매할 수 있는 패키지 수는 1,000명까지로 되어 있다.
씨암에 있는 ‘하드락 카페’가 이달 말 폐점
방콕 도내 씨암스퀘어에 있는 아메리칸 레스토랑 '하드락 카페 방콕(Hard Rock Cafe Bangkok)'가 이달 말에 문을 닫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카페는 1991년 3월에 오픈하여 30년 동안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씨암 지역에서 영업을 계속하고 있었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침체된 것으로 폐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 카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이 지점 폐쇄는 일시적인 폐쇄일 뿐이며 Hard Rock Cafe는 다시 돌아온다(การปิดกิจการในสาขานี้เป็นเพียงการปิดกิจการชั่วคราว ทางร้าน Hard Rock Cafe จะกลับมาใหม่)”는 글이 적혀있다.
‘하드락 카페’는 태국 방콕뿐만 아니고 파타야, 싸무이, 푸켓, 치앙마이에도 지점을 오픈하고 있다.
.
첫댓글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 중 6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