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회원사에 대한 여러가지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회비 내고 활용 못하면 엄청 손해죠.
1, 물류비 지원
회원자격 유지 연수별 차액 지원이며 서류제출은 온라인으로 수출신고서와 관련 물류비 영수증(CFr, CIF조건일 때 운임도 해당)-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익월10일 통장입금
1~10년 : 50만원
10~20년 : 70만원
20년 이상 : 90만원
2, APEC 18개 회원국 무비자 출입국을 위한 ABTC(Apec Buz Travel Card)
5인 이상 기업으로 10만불 이상 수출입 실적과 최근 2년이내 회원국 4회이상 방문실적있는 기업의 임직원(종업원 수에 따라 카드발급 매수가 상이함(2매부터 시작)
수수료 33,000원(부가세 포함), 유효기간 5년, 발급소요기간 3~5개월
3, 바이어 매칭 서비스
연 1회에 한하여 바이어 10개 정도를 알선해 주며 알선해 주는 바이어가 현재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살아있는 바이어를 알선해 줍니다. 수수료 없음, 비 회원사도 지원가능, 지역 자문위원 경유 신청가능.
4. 통번역 지원
시중 요율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현장통역 지원, 세계각국의 언어 번역 가능.
(바우쳐 지원으로 상기 물류비 지원과 합산하여 한도 범위 내에서 지원0
이외 여러가지 지원 사업이 있으므로 비용 적게 들이고 활용하면 연회비 15만원의 몇배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kita.net 또는 1566-5114로 문의
이런 혜택을 활용하지 못하면 무역협회 회원의 의미가 없습니다. 회비 안내는 것이 상책(?). 지원사업은 매년 새롭게 한도가 살아나기 때문에 매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Kotra도 여러가지 지원 사업이 많습니다. 홈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현지 정보, 바이어 알선 등 지원사업이 많습니다만 수익자 부담원칙에 의하여 비용을 내는 것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