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인터넷/게임 이준호]
크래프톤 (259960.KS/매수)
: 대체 불가능
리포트: https://bit.ly/3XWYz8w
■3Q24 Pre: 컨센서스 부합 전망
- 크래프톤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444억원(+43.1%YoY, -8.9%QoQ), 영업이익 2,480억원(+31.1%YoY, -25.3%QoQ, OPM 38.5%)를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
-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있어 가능. 7월 PC, 모바일에서 동시 진행한 람보르기니 콜라보가 트래픽과 실적 성장에 기여
- 3분기 PC 매출액은 2,060억원(+69.8%YoY, +7.7%QoQ)으로 추정. PC 스팀 기준 9월 [배틀그라운드]의 평균 접속자 수는 298,267명(+63.9%YoY),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807,515명(+94.5%YoY, 9월 21일)
- 해당 수치는 각각 2020년 1월, 5월 이후 최고치. 신규 맵 ‘태이고’ 출시에 더해진 좀비 모드 ‘아케이드: 굶주린 자들’ 업데이트(9월 19일)가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임
- 3분기 모바일 매출액은 4,216억원(+36.4%YoY, -15.7%QoQ)으로 추정. 2분기 텐센트로부터 얻은 일회성 수익을 제외 시 전분기 대비 약 +11% 성장한 수치
- 4분기는 ‘철권 8’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우상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
■배그의 성장 동력은 잠재 트래픽
- 크래프톤은 2024년 매출액 2조 7,075억원(+41.7%YoY), 영업이익 1조 1,278억원(+46.8%YoY, OPM 41.7%)을 기록할 전망
- PC 매출은 8,875억원(+52.0%YoY)으로, 모바일 매출은 1조 7,515억원(+40.7%YoY)로 추정. 기존 추정치에서 [인조이]의 출시를 2025년 1분기로, [다크앤다커 M]의 출시를 12월로 변경하며 소폭 하향
- [배틀그라운드]의 성장 동력은 압도적인 잠재 트래픽. 2020년 누적 판매량 7천만장을 돌파한 [배틀그라운드]는, 2024년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복귀 유저들을 게임에 유입시키고 있음
- 글로벌 수준에서 [포트나이트]와 같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업데이트로 신작 출시보다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게임
- [배틀그라운드]는 2025년 언리얼 엔진 5 업그레이드, 2026년 UGC 모드 도입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3년간 안정적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0원 유지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0원으로 게임 업종 Top Pick을 유지. 크래프톤은 올해 +68.4%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으나 여전히 12MF PER 15.5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 비중 확대를 권고
- 현재 출시 준비 중인 게임들과 독립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있는 20개 이상의 미공개 파이프라인의 성공을 가정하지 않은 추정치임을 감안하면 업사이드는 더 커질 수 있음
- 4분기부터 출시 예정인 신작들이 가시화되면서 IP 집중에 대한 우려도 일부 해소될 전망. [다크앤다커 M], [인조이], [오버데어]가 출시를 준비 중이며 11월 지스타 2024에서는 [딩컴 모바일]과 [프로젝트 아크]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
- [딩컴 모바일]은 2022년 PC로 출시된 오픈 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아크]는 탑다운 뷰의 5대5 슈팅 게임으로 최초 공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