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사양 : 소니가 오르막 전투에 직면 한 이유
분석 : 종이상에서 PS5는 Xbox 시리즈 X보다 강력하지 않습니다.
PS5 와 같은 게임 콘솔과 관련하여 게임 PC 와 구별되는 점은 하드웨어가 아니라 게임에 의해 정의된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최고의 게임을 위해서는 강력한 하드웨어가 필요하지만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얼마나 먼가?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사람마다, 그리고 개발자마다 다를 수 있지만, 힘은 확실히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종이 위에있는 PS5는 Xbox 시리즈 X 보다 훨씬 덜 강력합니다 .
다시 말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게임이 PC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Microsoft 플랫폼에 대한 독점적 인 부족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무엇이든 상관없이 Sony 플랫폼에 몰려 들기로 결정합니다. 그러나 가장 강력한 콘솔을 선택하려는 사람에게는 상황이 약간 복잡해졌으며 소니가 방금 낸 수많은 숫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터보 또는 터보?
소니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 Mark Cerny는 SSD 와 PS5 vs PS4 로딩 시간 에 대해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 그것은 완전히 흥미 진진하게 들리지 않으며 우리는 그것을 얻습니다. 그러나 PS5가 부스트 클럭을 처리하는 방식과 Xbox 시리즈 X의 차이점은 비슷한 실리콘을 사용하는 두 플랫폼 간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들어갔 한 X 박스 시리즈 X가 작동하는 방식, 이상 여기보다 상세하게는 , 개발자가 하나의 8 코어 및 8 스레드 또는 다중 스레드 모드에서 단일 스레드 모드에서 CPU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6 스레드. 클록 속도는 전자의 경우 3.8GHz와 후자의 경우 3.6GHz 사이에서이 두 모드 사이에서 변경됩니다.
PS5는 일을 다르게하고 있습니다. PS5의 실리콘은 대신 표준 데스크탑 프로세서 처럼 작동 하여 온도가 너무 높지 않을 때마다 클럭 속도를 높이고 현재 워크로드에서 요구합니다. 그러나 AMD Zen 2 기반 CPU의 최대 부스트 클럭은 3.5GHz이며 하이퍼 스레딩 모드의 Xbox 시리즈 X보다 낮습니다.
GPU는 거의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여 가능한 경우 최대 2.23GHz까지 향상시킵니다. 이제 Cerny는 PS5가 오랜 시간 동안이 클럭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시스템이 나올 때에도 실제로이를 측정 할 수는 없지만 매우 낙관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망치 임시 직원이 높고 숙박 높은 이동하는 원인이 그래픽 카드.
소니는 아직 시스템 설계를 공개하는 것을 귀찮게하지 않았으므로 어떤 냉각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상황이 조금 느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콘솔의 수명주기가 진행되고 사람들의 시스템이 필연적으로 먼지로 가득 차면 터보 속도가 떨어지게됩니다. 소니가 높은 클럭 속도에 의존하여 성능 목표를 달성한다면 사람들은 콘솔이 오래 갈수록 성능 저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 얻기
두 콘솔 모두 AMD의 RDNA 2 아키텍처에 기반한 GPU를 사용하지만,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PS5 GPU는 최대 부스트 클럭 2.23GHz로 36 개의 컴퓨팅 유닛을 지원할 예정이다. 반면에 Xbox 시리즈 X는 1.8GHz의 일정한 클럭 속도로 52 개의 컴퓨팅 장치를 갖습니다.
이제 계산 단위가 실제로 무엇인지 명확히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CPU 코어와 유사합니다. GPU에는 많은 GPU가 있으며 워크로드를 완료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각 컴퓨팅 장치에는 서로 다른 요소가 많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른 소형 프로세서 인 스트림 프로세서입니다.
Xbox 시리즈 X의 GPU에는 52 개의 컴퓨팅 장치에 3,328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있으며 GPU는 동일한 RDN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기 때문에 각 컴퓨팅 장치에 동일한 양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있다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우리는 PS5 GPU에서 2,304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보고 있습니다. Mark Cerny는 클럭 속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그래픽 카드 테스트에서 클럭 속도가 20 % 증가하여 스트림 프로세서가 31 % 줄어드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현재 게임에서 GPU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지 못하지만 하드웨어의 차이는 4K60 또는 4K30이 가능한 PS5의 차이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PS5은 여전히 마이크로 소프트 브랜드의 경쟁처럼 광선 추적 할 수 있지만 AMD rDNA의 2는 엔비디아 튜링처럼 아무것도 내장되어있는 경우 - 다시하는 것입니다 도약 - 이 전용 적은 실리콘가 있음을 의미 할 수 광선 추적은 , 너무.
그러나 우리가 컴퓨팅에 관해 배운 모든 것은 거짓말 일 것입니다.
그래, 그 SSD에 대해
PS5 사양 발표의 대부분은 SSD였습니다. Cerny는 초고속 스토리지를 포함하는 것이이 콘솔을 통해 Sony에게 엄청나게 큰 일임을 분명히했습니다. 그러나 5.5GB / s의 대역폭은 로딩 시간에 적합하지만 SSD가 제공 할 수있는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Red Dead Redemption 2 또는 Skyrim 과 같은 큰 오픈 월드 게임 을 할 때 필요한 데이터의 양 때문에 특정 제한이 적용됩니다.
특히 화면을 항상로드하지 않으려면 시스템 메모리에 많은 양 의 데이터 를로드해야합니다 . 그러나 SSD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보다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이러한 제한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Skyrim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주위를 돌아 다니면서 즐겁게 세상을 탐험하고 유혹하는 작은 던전이나 요새가 당신이 약탈하고 싶어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현재 데이터가 작동하는 방식에 따라 월드 데이터는 게임이 슬라이드 쇼로 바뀌지 않고 실제로 메모리에로드 할 수있는 모든 것에 관한 것이지만 RAM만큼 빠른 SSD를 사용하면 필요한만큼 데이터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론상 이지만 , 게임을 처음 부팅 할 때만로드하면되는 오픈 월드 게임을 보게됩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두 콘솔 모두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고 빠른 드라이브가있는 게임용 PC에서도 처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세대 게임은 더 나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The Witcher 3를 어린이 샌드 박스처럼 보이게하는 오픈 월드 게임을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한 가지를 풍부하게 명확하게해야합니다. 로딩 시간이 크게 줄어 듭니다. PS5에있는 것과 같은 PCIe 4.0 SSD는 회전 드라이브보다 최대 100 배 빠르며 로딩 시간 이 크게 줄어드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이로드 될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에 대한 초 보다는 분.
PS5 vs Xbox 시리즈 X
지금은 종 이상으로 PS5는 순수한 하드웨어 측면에서 Xbox 시리즈 X보다 열등 해 보입니다.
그러나이를 염두에두고이 콘솔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는지,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이 무엇인지에 대한 모든 정보는 아직 알지 못합니다. 그들.
마이크로 소프트가 PS5보다 소니가 Xbox 시리즈 X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청구 할 가능성은 전적으로 가능하다 . 결국 Project Lockhart 시스템이 대기 상태에있다. 그리고 소니가 Horizon : Zero Dawn 및 Death Stranding과 같은 자사 게임과 함께 할 수 있는 마법 을 고려하면 전력 부족이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차세대 콘솔은 2020 년 말에 출시 될 예정이므로 가까운 시일 내에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 콘솔 전쟁에서 상황이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완전히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