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유 하라고 가르치고 다니면서 자기는 풀소유 해서 그렇죠. 기사만 봐도 승려가 된 후에 부동산 계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잖아요. 게다가 법정 스님이 무소유를 주장할 수 있는 건 베스트셀러 책 인세 덕분이라는 망언도 했었죠. 정작 법정 스님은 인세를 소유하지 않고 전부 기부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연후아빠완전히 법정 스님같은 스타일의 무소유를 말한건 아닌거 같고 자기 베스트셀러 책에서 아래처럼 언급했다네요. 혜민스님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라는 책에서 ‘무소유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니다 싶을 때 다 버리고 떠날 수 있고 없어도 갈증을 느끼지 않는 것’ 이라고 했다. 그런데 강연에서는 무소유 비슷한 내용을 많이 언급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법정스님 관련해서 무소유도 어느정도 베풀능력이 될 정도로 돈이 있어야 여유롭게 무소유가 가능한데 법정스님은 인세 덕분이었다고 저격했었죠. 정작 법정 스님은 책 인세 수십억원을 다 기부했다고 알려졌구요.
저도 개인 재산에 대해 굳이? 라는 생각을 갖고 읽어보니, 기사 중반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언급되어있네요. -- 혜민스님은 2000년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받으며 예비 승려가 됐고, 2008년 직지사에서 비구계를 받고서 대한불교조계종의 정식 승려가 됐다. 조계종은 종단 법령인 '승려법'으로 소속 승려가 종단 공익이나 중생 구제 목적 외에 개인 명의로 재산을 취득하는 것을 규제하고 있다. -- 뉴욕의 홈리스를 구제하기 위해 구매하여 무상 제공을 해주는 목적...이 아니라면... 다른 어떤 중생 구제 목적일지 그 깊은 뜻을 모르겠습니다.
저도 종교인이긴 하지만...참 돈 앞에서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작아지는게 현실입니다. 며칠전 내년부터 건강보험료 7만원이나 오른다는 것에...그리고 소득의 8분의 1이을 건강보험료에만 납부해야 한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불편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많거든요ㅠ 혜민스님은 둘 중 하나일듯 합니다. 원래 돈을 밝혔거나, 돈에 패배했거나.
첫댓글 유소유
무소유..너네들이 무소유....
전 죽기전에 원룸 월세 아닌 전세라도 살아보면 좋겠어요
이런,, 생활고 겪으시는 건가요;;
@안드로스 먹고는 사니까 생활고는 아니에요
어릴 때부터 가난해서 차상위계층 왔다갔다하며 겨우겨우 살아서 잘사는 사람들 보면 빈정대는거에요ㅋㅋ
풀소유...
플렉스님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앜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찢었다
출가전부터 가졌던 재산을 증식하고 있을 수 도 있고 전후 과정을 모르는 상태에서 아파트 구입한걸 왜 기사에 싣는건지..?
출가한 사람은 전재산 내놓고 들어와야 한다는 계율이라도 있는건가 불교에는.
아참 한국 언론 이지..
(갠적으로 혜민 안좋아합니다,)
무소유 하라고 가르치고 다니면서 자기는 풀소유 해서 그렇죠. 기사만 봐도 승려가 된 후에 부동산 계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잖아요.
게다가 법정 스님이 무소유를 주장할 수 있는 건 베스트셀러 책 인세 덕분이라는 망언도 했었죠.
정작 법정 스님은 인세를 소유하지 않고 전부 기부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B.B.B 혜민이 무소유를 이야기 했어요?
사실이라면 거의 전재산 바쳐라 사이비급인데요?!
@연후아빠 조수미가 무대의상을 여러번 바꾸어 입는거 보고 트위터로 본인은 단벌신사라며 비아냥 된 적도 있죠.
@연후아빠 완전히 법정 스님같은 스타일의 무소유를 말한건 아닌거 같고 자기 베스트셀러 책에서 아래처럼 언급했다네요.
혜민스님은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라는 책에서 ‘무소유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니다 싶을 때 다 버리고 떠날 수 있고 없어도 갈증을 느끼지 않는 것’ 이라고 했다.
그런데 강연에서는 무소유 비슷한 내용을 많이 언급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법정스님 관련해서 무소유도 어느정도 베풀능력이 될 정도로 돈이 있어야 여유롭게 무소유가 가능한데 법정스님은 인세 덕분이었다고 저격했었죠.
정작 법정 스님은 책 인세 수십억원을 다 기부했다고 알려졌구요.
@oi-bbq 진짜 sns는 낭비...
@B.B.B 법정스님 드립은 익히 알고 있어요. ㅎㅎ
혜민스를 싫어하는 이유도 그쪽이구요.
이편한 세상 느낌의 인물이라 종교인으로 보이지 않았거든요.
무소유는 개인의 사상이니 유소유 하던 무소유하던 소유짱(응?)..죄송
대단하네요
유소유
위의 댓글들 센스들이ㅋㅋㅋㅋㅋㅋ
공수래 풀수거
풀수거 ㅋㅋㅋㅋㅋ
마음에 안들긴 하는데 의혹이라고 할 게 잇나요? 불법으로 구매한 것도 아닐텐데.
“비워라. 그래야 채울수 있다.”
저도 개인 재산에 대해 굳이? 라는 생각을 갖고 읽어보니, 기사 중반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언급되어있네요.
--
혜민스님은 2000년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받으며 예비 승려가 됐고, 2008년 직지사에서 비구계를 받고서 대한불교조계종의 정식 승려가 됐다. 조계종은 종단 법령인 '승려법'으로 소속 승려가 종단 공익이나 중생 구제 목적 외에 개인 명의로 재산을 취득하는 것을 규제하고 있다.
--
뉴욕의 홈리스를 구제하기 위해 구매하여 무상 제공을 해주는 목적...이 아니라면... 다른 어떤 중생 구제 목적일지 그 깊은 뜻을 모르겠습니다.
그런 내부 규정이 있다면 기사감이네요.
말과 행동이 다르니깐 공개적으로 까여도 딱히 할말도 없겠네요..
뉴욕에서 스테이크 썰믄서 와인 한잔하고 여자 데리고 아파트 가서 할거 다하고 그랬을듯. 풀소유!!!!!
멀티뜨고 본진 미네랄 떨어지면 튈 생각이었나...
풀소유
저도 종교인이긴 하지만...참 돈 앞에서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작아지는게 현실입니다. 며칠전 내년부터 건강보험료 7만원이나 오른다는 것에...그리고 소득의 8분의 1이을 건강보험료에만 납부해야 한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불편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많거든요ㅠ
혜민스님은 둘 중 하나일듯 합니다. 원래 돈을 밝혔거나, 돈에 패배했거나.
원래 밝히던 사람이 승려인척 한거라고 생각합니다.
풀소유 모든것을 다가진자 미국가면 그나마 나머지 남은 계율도 안지킬수 있겠네요
멈추면 비로소 멈췄다의 햇반스님 박휘순 개그가 생각이 나요. 박휘순이 대단해요. 어찌 이리 알고 오래 전에 그런 개그를 ㅋㅋㅋ
왠지 어여쁜 여친도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