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음악 작곡 / 편곡 제작
안녕하세요.
서울대 음악대학, 미국 Boston의 New England Conservatory, Boston University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지금은 무용음악으로 활동중인 무용음악 작곡가로
한양대 숙명여대 한국 종합 예술 학교에서 무용 음악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무용음악 제작에 대한 질문을
전화 (010- 5584-0865) 또는 이멜(composer2020@hanmail.net)로 연락 바랍니다.
그럼 글 많이 남겨 주시고요~~~
좋은 하루 되시길....
다음 아래의 무용음악 CD의 리스트를 첨부 합니다.
무용 음악 CD information
1. 무천 (舞天) MOOCHUN
1991, 2 : 소련 4개 도시 순회 공연 창작 무용,
모스크바, 레닌그라드, 알마아타,타시켄트
이 작품은 마을이 형성되어 오늘날 이어지는 이야기로
한국인의 심성에 투영된자연관을풍수지리학에서 암시를
받은 춤사위로 형상화하고 있다.
무천 (舞天) MOOCHUN
1. 하늘이 처음 열리고: 오프닝 --- 2’02”
(The first opening of heaven: Opening)
2. 산의 생성 --- 3’34”
(The creation of mountains)
3. 산의 뻗음 --- 4'15?
(The creation of mountains, The flow of mountains)
4. 명당 중심: 마을 탄생 ---6’36”
(The Flat Space in Front of a Grace)
5. 사람의 탄생 --- 4’24”
(Birth)
6. 말 없는 산, 말 없는 강 --- 5 ’14”
(The silent mountains, the silent rivers)
7. 물과 바람의 노래 --- 3’ .30”
(A song of the water and wind)
8. 명당의 소생---1’38”
(Resurrection)
9. 하나의 길 --- 1’56”
(A mere sacred path)
10. 하늘 맞이 --- 4’ 50”
(Meeting with sacred heaven)
2. 사 (蛇) , (Holy Snake)
1990.10 : 제5회 창무 춤판 : 미술과 음악, 시 그리고 춤의 만남
시인 김춘수의 사 ( 蛇 )란 시를 소재로 인간의 모습을 뱀의
비유하여 새로운 인간의 내면의 세계를 표현하였다.
1. 사 ( 蛇 ) 현실속에서의 인간의 모습 ---1 3’ 27”
(Holy Snake)
인간존재의 인식과 확인, 문화적 전통의 거부와 순응, 새로움에
대한희망과두려움이라는 요소를 조명한다.
2. 현실속에서의 인간--- 3’ 25”
(A Human Being in the Actual)
3. 인간의 운명 --- 6’ 53”
(The fate)
인간의 이중적인 성격을 과거와 현재의 모습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4. 현실에 대한 거부 --- 7’ 34”
(The disapprobative against present life)
인간을 통하여 전통적 관습과 제도적 인습을 거부하고자 한다.
5. 저항과 좌절, 극복 --- 1’ 23”
(A Resistance, Breakdown and Conquest)
자유로워지고 새로워지고자 하는 저항과 좌절, 극복을 암시한다.
6. 인간의 새로운 희망 --- 1’ 19”
(The aspiration for new symbolic possibility)
그 시대의 정신과 문화를 상징하고 인간을 통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나타내고자 한다.
3. 태극 (太極) The Great Absolute
미발표 작품. 하늘과 땅, 그리고 우주의 깃들여 있다는
인간의 사상, 사람과 하늘이만나는 신성한 땅에 세워지는
음 ,양의 법칙을 통하여 질서와 조화라는 정신적인 공간을
재창조하고 있다.
1. 태극 (太極) 서막 --- 1’ 53’
(Opening)
2. 용오름 현상 --- 1’ 48’
(Rising up the Dragon)
용오름 연상 , 길조의 의미 대 단원의 평화 -- 전체 주제 음악
3. 길조의 의미 --- 1’ 50’
(A Good Omen)
4. 태동 --- 2’ 42’
(Foetal movement)
5. 원의 움직임 --- 2’ 44 ‘
(Movement in a circle)
6. 우주 --- 4’ 02’
(The Universe)
7. 음의 법칙 --- 동양 사상 --- 3’ 10’
(Principle of Yin)
8. 양의 법칙 --- 서양 사상 --- 4' 23'
(Principle of Yang)
9. 자연과 인간의 조화 --- 4’ 35’
(The Sacred harmony between human being and nature)
10. 종막 --- 2’ 02’
(Ending)
4. 노틀담의 꼽추 (The Hunchback of Notre Dame)
1.서막 (Overture) --- 6’ 33”
2.혼돈 (Chaos) --- 5’ 37”
3.기적의 궁전 (The Court of Miracles) --- 6’ 53”
4.당신 같은 남자 (A Guy like You) --- 5' 30"
5.꼽추의 꿈 (A Dream of Hunchback) --- 6’ 25”
6.그로데스크의 춤 (The Dance of Grotesque) --- 10' 33"
7.주여, 버림받은 자를 구원하소서
(God help the Outcasts) --- 1' 32"
8.노트담의 종소리 (The Bell of Notre Dame) --- 7' 7"
5. 피의 결혼 (The marriage of blood)
1. 북소리(Opening) : 40"
2. 촛불속의 여자(Women in the Candles) : 3' 25"
3. 북소리(Drums) : 20"
4. 군무(All Staffs) : 2' 00"
5. 무음악-노래(Pre- Vision) : 54"
6. 장송곡(Funeral Song) : 1' 28"
7. 동네사람들(Village People) : 3' 36"
8. 2 인무(Duo Dance of Bride and Bridegroom) : 2' 27"
9. 3 인무(Trio Dance) : 2' 34"
10. 신부가 애인을 만나면서도망
(Run away with Bride's Lover) : 5' 29"
11. 달빛 아래서(Under the Moon Light) : 2' 38"
12. 두사람의 싸움
(Fight with Bridegroom and Bride's Lover) : 2' 45"
13. 두사람의 죽음(Death of Two Men) : 3' 54"
14. 촛불속의 여자(Women in the Candles) : 1' 55"
15. 후렴(Refrain) : 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