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으로는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송암리 503으로 번지 검색하여 오시면 공원 입구까지 어떻해든 오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쪽에서는 험난하더라도 한계령을 넘는 것이 거리가 좀 짧고, 좀 수월하고 편한 길은 미시령고개로 내려오셔서 속초를 경유하여 오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급코너링 주행과 수려한 경치를 좋아하시는 분은 한계령으로 내려오시면 되고, 멀리 돌아오더라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고갯길을 원하시면 미시령터널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단, 미시령 터널은 유료이며 미시령으로 내려와서 속초를 거치고 지나가는 대포항과 설악산입구쪽 왕복 4차선 국도구간은 통상적인 주말에도 통행량이 많아서 좀 막히는 편입니다.
한계령고개와 오색쪽 도로는 왕복 2차선 국도입니다.
남부지방이나 중부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은 동해고속도로나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강릉으로 오시면 됩니다.
강릉 톨게이트 부근의 분기점에서 속초쪽으로 빠져 속초쪽으로 주욱~ 올라오시다가 마지막 톨게이트인 하조대 톨게이트로 빠져서 국도7호선 타고 속초쪽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사진을 참조하세요

양양군청 옆에 희미하게 양양대교라고 써 진 곳이 마지막으로 건너는 다리이며 개략적인 목적지입니다.
영동고속도로로 오실경우, 우측 하단에 하조대 IC로 나오시면 됩니다.

붉은 동그라미가 비행장소입니다.
나들이객들과 운동하시는 분들을 피하기 위해 맨 구석에서 날립니다.

강릉쪽에서 올라오는 방향을 기준으로 오시는 길입니다.

붉은 동그라미가 쳐진 곳이 화장실이 있으며 화장실까지는 차량통행로가 있어 통행로 좌우에 주차 가능합니다.
화장실에서 비행장소까지는 차량진입이 불가능합니다.
화장실로부터 비행장소까지 도보 이동거리는 대략 거리는 200m 입니다.
그러나 겨울을 제외하고는 날씨가 좋은 날 주말에는 공원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 차들로 빼곡합니다.

뒤따르는 후속 차량들이 없을 경우 다리가 끝나는 지점에서 바로 우회전하여 제방도로로 진입 가능하지만 후속차량들이 많을 경우에는 매우 위험합니다.

그냥 속초방향으로 안전하게 우회전.

속초, 낙산쪽으로 가시다가 현대 오일뱅크 무지개주유소를 눈앞에 두고 우회전하여 제방도로로 올라갑니다.
제방도로에서는 좌회전

제방도로 진입시 시야가 좋지 않습니다. 필히 좌우를 잘 살피고 좌회전하셔야 합니다.

제방도로 타고 낙산해수욕장으로 주욱~ 진행하시다가 공원 입구에서 우회전하여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입구쪽 공터도 주차장이긴 하지만 이곳에 주차를 하시게 되면 장비 들고 거의 500m를 걸어야 합니다...^^

그냥 주욱 가시다보면 또 우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보통 바리게이트를 치워두더군요.
현재 이 곳에 공터가 조성되어 있어 주차가 가능합니다.
바리게이트가 걸려 있으면 먼저 알려드린 입구쪽 공터에 주차해야 합니다.

비행장소까지 거리 약 100m
비행장소 바로 위 제방도로는 이제 자전거 도로와 꽃밭이 조성되어 있어서 주차하시면 않됩니다...!!!

입구쪽 풍경

비행장소쪽 풍경
첫댓글 추운 늦가을과 겨울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지만 이제 날이 좋아져서 나들이객분들이 비행장소까지 많이 온답니다.
공원 이용객분들과 한 두번 정도의 언쟁이 있었던 터라 요즘 저희들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이다보니 나들이객분들이나 운동하시는 분들이 비행장소에 들어오시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답니다.
이용객들과 마찰이 없도록 최대한 안전 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동해안은 현재 저온상태라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가벼운 웃도리 하나 더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현재 비가 내리고 있어 내일 풀밭이 촉촉할 것으로 예상되니 방수가 가능한 돗자리도 챙겨오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