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긍정한스푼입니다.
요새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아서 이제 성분을 보고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려 합니다.
저도 영양제를 꽤 먹고 있는 편이고 제 아이한테도 영양제나 한약을 먹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어떤 영양제를 먹나 보니
누가 뭐가 좋다고 하면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공부를 많이 하지 않고 먹는 경향이 있는 거예요.
그래서 너무 성의가 없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과 함께 오늘은 제가 제 아이를 먹여보고 효과를 많이 봐서 이 제품이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보기 위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제 아이는 타고나기를 장에 가스? 가 잘 차는 체질로 태어났어요.
아기 때부터 배앓이를 많이 했고요.
새벽에 막 울어대고 구토도 많이 하는 편이었습니다. 배를 문질 문질 해줘야 잘 자고요.
병원 가면 엑스레이에 가스가 몽실몽실 차 있더라고요. 가스라는 게 자연 배출? 이 답인데 잘 배출이 안 되나 봅니다.
그래서 장에 좋다는 유산균을 이거저거 많이 먹어봤어요.
문제는 초등학교 가서 더 심해졌습니다.
애가 학교에 갈 시간만 되면 배가 아프다고 끙끙 거리는 거예요.
© anniespratt, 출처 Unsplash
화장실 나와서도 아프다고 식은땀을 흘리는데 참고 학교 가라고 할 수도 없으니 좀 쉬었다가라고 하고 담임선생님께 문자를 종종 보냈습니다.
ㅇㅇ이가 배가 아프니 좀 쉬었다 보낼게요
ㅠ_ㅠ
죄송합니다.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에서 선생님이 그러더군요.
ㅇㅇ이가 학교 다니는 걸 힘들어하거나 싫어하지 않나요? 애가 스트레스 받으면 배가 아플 수도 있는데... 걱정을 하시더라고요.
애한테 물어보면 그건 아니라고 하고..
그래도 스트레서와 체질이 우선이겠죠.
저는 점점 걱정이 심해졌습니다.
아이가 학교 갈 때마다 배가 아프니 학교생활 스트레스인지 정말 대장의 문제 때문인지 둘 다 문제인지.. 고민에 고민을 하고 있는데
그때 친구가 이 유산균을 소개해 주더군요.
아는 사람이 이걸 먹고 아토피랑 장도 좋아졌다고요. 대신 비싸서 오래 먹기는 힘들다 뭐 이런 얘기를 합니다. 비싼 게 대수입니까.
애가 아픈데.ㅠ_ㅠ 저는 일단 질러보기로 했어요.
장에는 유산균이죠!
유산균이란
유산을 생산하는 균이라는 뜻으로서, 발효과정에서 신맛을 만들어내는 균입니다. 산도가 높은 젖산을 만들어 내서, 젖산균이라고도 합니다. 우리의 몸속에서 체내 미생물로 존재하며, 우리의 건강과 면역력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실제로 체내의 미생물은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건강을 위해서 하는 행동들 (저염식,채식,고른 식단, 적절한 운동 등..)이 복합적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체내 미생물이 잘 정착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잘 정착한 체내의 유익균은 우리의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우리에게 유익한 균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의 한 가지가 유산균입니다.
이름도 생소한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k-1
락토바실러스플랜타럼(Lactobacillus plantarum)은 유산균의 일종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체에 유익한 작용: 장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에 존재: 발효식품인 김치, 된장, 고추장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요거트나 치즈 등의 유제품에도 존재합니다.
내산성 및 내담즙성: 위산과 담즙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여 장 내 생존율이 높습니다.
안전성: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중 하나로,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합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락 K-1는 김치 유산균을 추출했다고 합니다.
김치 유산균
김치의 유산균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체내 생존율 때문입니다. 다른 유제품이나 식품의 유산균보다 우리 몸 안에서 살아남아 정착할 수 있는 유산균의 수가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유산균이 소화과정에서 살아남는 비율이 동물성 유산균보다 높기도 하며, 김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향신료와 조미료가 첨가된 환경에서 살아남은 생존성이 강한 유산균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김치는 우리 몸에 유산균을 아주 효율적으로 제공해 주는 식품입니다.
김치유산균은 생소했던 때지만 친구가 락 K-1을 딱 집어줍니다.
20여만 원이 되는 유산균은 처음이라 움찔하지만 사서 먹이기 시작했어요.
비싼 만큼 용량은 많습니다. 500g이라 저는 그냥 마음껏 퍼먹였어요.
처음엔 여느 유산균처럼 별로 티가 안 나더라고요.
저는 하루에 세 스푼을 3번 먹였어요.
애를 매번 먹이는 게 보통 일은 아닙니다.
저도 자꾸 까먹어요.
엄청난 양을 먹이니 한 달을 못 가더라고요.
또 구입해서 그냥 계속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3통째 먹이는데 애가 슬슬 배 아프다는 소리가 사라지는 겁니다.
와! 그때 기분이란.
6개월 정도 복용을 했고 4통째 먹이는데 배 아프다는 소리가 싹 사라져서 정말 너무 행복했어요.
그리고 양을 줄이고 1년 넘게 복용하다가 비싸다 보니 다시 안 사게 되고 안 먹이게 되었습니다.
몇 년이 흐르고 다른 유산균도 먹어봤는데 먹다 말다 하니까 별 효과도 없고 다시 아이가 배에 가스가 잘 찬다고 하더라고요.
학교에서 신나게 발사를 한다고 해서 걱정이 되는 거예요. 아무리 그게 자연적인 거긴 하지만 애들이 얼마나 놀리겠어요. ㅎㅎ
그래서 다시 사서 또 퍼먹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다시 2통째 가스가 덜 차기 시작한다는 말을 합니다.
하루에 몇 번 방x를 발사하냐고 물어보니 이제 거의 안 한다고 하면서 그만 좀 물어보라고 낄낄댑니다.
엄마의 마음도 모르고 말이야!!
그래도 좋아요. 장만 튼튼해진다면!
해당 상품 사이트에 들어가면 섭취후기가 엄청납니다. 사진보면 피부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네요. ㅠ_ㅠ 다들 건강해지시길 바래봅니다.
양은 충분하지만 자주 퍼서 먹으면 금방 없어지긴 합니다.
처음엔 무조건 많이 먹이는게 나은것 같아요.
효과를 빨리 보려면 하루에 3스푼 3번을 먹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좋아지는 듯하면 점점 줄이면 되고요.
아무래도 유산균이니 계속 복용하는게 제일 좋긴 합니다. 너무 비싸다고 하니 판매자께서 하루에 한두스푼만 먹으면 3개월이상 먹으니 비싼건 아니라고 하시네요.
그래도 전 적어도 2스푼을 유지하는게 낫다고 보구요.
저희 아이는 여유 되는한 계속 먹일 생각은 있습니다.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
[출처] 장트러블 효과본 김치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k-1 섭취 후기|작성자 긍정한스푼
Biorhythm 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