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강직업전문학교-(사)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씨큐인 3자간 스마트 인재관리 MOU 체결 … 시스템 구축 주춧돌 마련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의 보안요원, 경비경호원 취업지원과 우수보안인력채용의 편의성 향상 위해 AI 기술 전격 도입
국내 최초 보안인력, 경비경호 구인구직 플랫폼 씨큐인(최고운영책임자 장주상)이 경비보안업체들의 스마트 인재 관리 구축을 위해 AI 기술을 적용한다. 씨큐인은 (재)서강직업전문학교 학장실에서 (사)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씨큐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씨큐인의 경호경비보안분야의 최적의 인재육성과 경비업체의 우수 인재채용의 디지털 전환(DX)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 경호경비보안업 지원자들의 직무만족도 평가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체계를 개선하자는 게 목표다.
씨큐인의 장주상 최고운영책임자는 "경비업체들에게 최적의 우수인재를 제공하고 경비업체들의 브랜드홍보측면에서 AI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서 씨큐인과 서강전문학교 및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는 경비지도사,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 및 전문경비원교육생을 배출하고 취업연계를 원스탑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전했다.
나아가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업체에 사전에 취업을 약정한 경비보안교육을 진행한 바가 있다. 이후 사후관리를 통해 기술의 적용의 성과를 살피고 내년부터 점차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AI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된 구인구직플랫폼은 자원, 비용, 시간 등이 대폭 감소되는 효과가 있어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교육후 취업처확보와 관련하여 예산 및 행정업무 효율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씨큐인의 장주상 최고운영책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도래한 이래 온라인 취업연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씨큐인은 AI 기술력을 결집해 AI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여왔다”며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경호경비보안직종의 전문성있는 인재 육성에 있어 디지털 혁신에 씨큐인 AI 기술이 주춧돌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