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보(Sasebo, 佐世保)는 나가사키현에 있는 도시로 오무라 만 어귀에 는 상업항구 및 어항이기도 하다.
원래 작은 어항이었으나 19세기말에 해군기지가 들어서면서 급속히 팽창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일부가 파괴되었으나 1973년 해상자위대 기지가 들어서면서 다시 발전했다. 이곳에 테마파크인 하우스텐보스가 있다.
하우스텐보스(Huis ten bosch)는 네덜란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대규모 테마파크이다. 꽃, 음악, 예술, 음식이 어우러져 활력이 넘치는 축제가 벌어지는 하우스텐보스는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휴양지이자 놀이공원이다.
나가사키에서 40분정도의 거리에 있는 하우스텐보스는 150만 평방미터의 거대한 토지에 운하를 건설하고 그 안에 중세의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했으며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목표로 만들어진 도시이다. 그 규모가 일본 최대 규모에 달하여 일본인은 물론 세계의 각국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각 국의 국제관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전시해 놓은 다양한 문물들을 접할 수 있고, 일본 속의 유럽국가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적, 역사적 장소이기도 하다.
하우스텐보스를 관광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튜울립이 개화하는 봄이며, 하우스텐보스내에 있는 호텔에서 2일 정도 숙박을 하면서 천천히 관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망대에서 본 하우스텐보스
유람선에서 보이는 하우스텐보스
걸어면서 보이는 하우스텐보스
선척장에 정박중인 네델란드 범선(야간에는 조명이 매우 아름답다)
네델란드 왕궁 창을 통해서 본 정원
야간 산책에서 보이는 하우스텐보스
야간 산책중에 만난 마린몬로
선착장 앞에서 불꽃놀이(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유리궁전(이곳에서 결혼식이 열린다. 방문기념으로 결혼식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첫댓글 여정님 덕분에 세계여행과 한국여행을 즐감 할 수 있어서 고맙고 감사한 마음 입니다.
하우스텐보스의 쉬엽고 예쁜모습 잘 보고 갑니다.
사랑이 가득한 8월 되세요~수고 하셨습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정님, 정말로 여행과 사진을 즐기시는 군요. 좋은 취미 갖고 계시네요.
즐감하엿습니다.
더운 날씨에 어떻게 지내십니까? 재미있어 하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