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수많은 피서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차는 충청남도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대천을 떠올리면 여름을 자연스레 떠올리곤 합니다.
그러나 대천을 여름 피서지로만 생각하는 것은 대천이 가진 매력의 한 면만 바라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 여름이 아니어도 좋은 대천, 그 대천에서 겨울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머드광장이 아이스링크로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
대천해수욕장은 보령시가 낳은 세계적 축제 ‘보령 머드축제’의 개최지기도 합니다. 대천해수욕장 중앙에는 머드축제가 열리는 머드광장이 있습니다. 그 머드 광장에 겨울이면 아이스링크가 들어섭니다.
해변의 단점인 겨울 추위를 역이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는 빙판을 미끄러지듯 달리는 재미를 느끼기 위한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특히 스케이트를 처음 타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강습도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료도 매우 저렴합니다. 입장료 없이 스케이트와 헬멧 대여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대천을 즐기기 아주 적합한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
 ̄ ̄ ̄ ̄ ̄ ̄ ̄ ̄ ̄ ̄ ̄ ̄ ̄ ̄ ̄ ̄ ̄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신흥동 머드광장
[운영시간]
주중: 06:00~18:00
주말: 06:00~20:00
(2/18일까지 운영)
[이용요금]
스케이트, 헬멧 대여 1인 2,000원(2시간)
설매 대여 1인 2,000원(2시간)
[문의]
041-933-4051
겨울 백사장을 거닐자
대천 해수욕장
바닷물에 몸을 내던질 수 없다고 하더라도 대천 해수욕장은 대천에 갔다면 절대 지나쳐서는 안될 장소입니다. 3.5㎞에 이르는 넓은 해수욕장을 거닐며 바라보는 바다는 도시 풍경에 지친 우리의 눈을 시원하게 해주죠.
바닷물과 차가운 공기로 단단하게 다져진 해수욕장은 상당히 운치있습니다. 또 해수욕장에서 한 칸 올라와 길을 따라 걸으면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소나무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지요.
또한 대천의 아름다운 바다 위로 떨어지는 해를 감상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언제 어디서 대천해수욕장을 즐겨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실 거에요.
대천해수욕장
 ̄ ̄ ̄ ̄ ̄ ̄ ̄ ̄ ̄ ̄ ̄ ̄ ̄ ̄ ̄ ̄ ̄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신흥동 1029-3
[문의]
041-933-7051
어촌의 삶이 숨쉬는 곳
대천항
해수욕장과 머드축제가 가장 유명하긴 해도 대천은 여전히 어업이 활발이 벌어지고 있는 어촌 중 하나입니다. 대천항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대천항에는 대천수산시장이 함께 있습니다. 비록 규모는 속초나 강릉 같은 도시의 수산시장과 비교하면 작지만 해산물의 싱싱함만큼은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특히 서해안의 어촌이기 때문에 조개류가 풍부합니다.
또한 대천항 방파제 끝에 서있는 붉은 대천등대는 파란 바다와 대비돼 시선을 끕니다. 대천항 방파제는 산책이 편하도록 길이 잘 다져져 있고 중간중간 벤치도 설치돼 있어요.
대천항
 ̄ ̄ ̄ ̄ ̄ ̄ ̄ ̄ ̄ ̄ ̄ ̄ ̄ ̄ ̄ ̄ ̄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250
[문의]
041-932-2023
출처: 한화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