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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LCL화물 유치를 위한 타겟 마케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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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는 평택직할세관, 카페리선사, 보세창고 등 15명의 화물유치단을 구성하여 지난18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절강성 의오시와 산동성 위해시에서 평택항의 LCL컨테이너 화물 유치를 위해 현지 화주와 포워딩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중국에서 국내로 유입되는 LCL화물은 년간 평균 약 12~15만 TEU로 추정되며 이중 인천항이 약 72%, 부산항 25%, 평택항이 3%를 처리하는 실정이나 2016년까지 2만 TEU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는 카페리 1개 항로를 개설하는 것과 맞먹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LCL(Less than Container Load, 소량 혼재화물) 화물은 하나의 컨테이너에 둘 이상의 화주로부터 수령한 화물을 혼재하는 형태로서 지역의 항만 관련업체의 수익과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고부가가치 화물로 분류된다. 발생되는 부가가치 추정액은 약 100억 원에 달하며 관련업체 증가로 인한 고용창출 효과는 약 150명을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평택시는 지난 2008년부터 중국에서의 시장조사를 마치고 2009년부터 매년 화물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평택직할세관과 항만관련업체로 구성된 LCL화물 유치 TFT를 매월 1회 운영하여 LCL화물 이용자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 지난해 하반기부터 평택항의 LCL컨테이너 화물 처리량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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