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자게 하는 수면호르몬 (송과샘은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로 수면을 돕는다.)♥★
★송과샘(솔방울샘)은 간뇌의 제 3뇌실 지붕에 작은 원뿔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수막으로 싸여져 있습니다. 7세 이전의 크기는 작으며 성인이 되고 두꺼운 섬유 조직으로 변형됩니다.
★송과샘은 교감 신경계에서 오는 신경공급을 받는데 이는 뇌의 어떤 부분과 직접적으로 신경 연결을 형성하지는 않지만 위목 신경절을 통해 공급받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송과샘은 멜라토닌 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이 호르몬을 통해 멜라토닌 분비를 조절하는 것은 시상하부 시신경 교차상핵으로 교감 신경세포의 시상하부 제어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또 시신경 교차 상핵은 24시간 생리적 활성 리듬 주기 조절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신경 교차 상핵의 신경세포들은 새벽부터 활동 전위 생산을 시작합니다.
★야근이나 여행 중 시차가 다를 때 멜라토닌의 분비 양은 변화가 발생합니다
☎♥치료법♥☎
현대의학으로는 자율신경 조절이나 내분비샘 활성화가 불가능하지만 따주기로는 간단하면서 근본적인 치료가 된다.
☎가운데 손가락과 엄지손가락 끝마디를 앞뒤로 조밀하게 따주면
그날부터 잠을 잘 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부 의사가 자율신경 이상증으로 휴직하고 요양하고 있는 것을 인터넷 보도를 보고 알게 되었다.
★그러나 따주기로는 간단하면서 근본적으로 치료가 된다.
☎단 1회만 따주어도 그날부터 잠을 잘 잔다. 2~3일 간격으로 4~5회 따주면 근본적인 치료가 된다.
⟪아래 그림 참조⟫
첫댓글 이 내용은 책에 없는 것 같은데 나중에 책 개정증보판 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