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6월 9일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를 공고했다.
설계공모는 증가하는 생활체육수요에 대응하여, 주민 생활체육공간이자 커뮤니티 거점으로서 기능하는 다목적체육관 및 전용체육관의 건립을 목적으로 한다.
설계공모는 일반 설계공모로 진행되며, 접수 작품을 심사하여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최적의 설계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설계 대상지는 경남 진주시 신안동 1-5 일원이고, 설계 내용은 다목적체육관(4,219㎡, ±5%) 및 전용체육관(4,379㎡, ±5%) 신축 등이며, 예정설계기간은 240일이다.
참가자격은 건축사사무소 개설신고를 필한자이며 관계법령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해외건축사는 위의 요건을 충족하는 국내 업체를 공동수급체의 대표로하여 참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수는 최대 2개 업체 이내로 한다.
당선업체에는 설계권 우선협상권(약 14억원)이 부여되며, 입상업체에는 규정에 따라 1억원의 한도에서 보상이 부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참가등록기간(7월 4일부터 15일까지) 동안 홈페이지에서 참가등록을 마쳐야 하며, 작품접수일(8월 3일)에 서울시와 경남 진주시 중, 가까운 장소에 방문하여 공모안을 제출하면 된다.
설계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making-jinju-sports.kr)와 운영본부(070-4168-8388)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