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
"벨링엄은 인간적으로 훌륭한 사람이고 예의 바르고 승리하는 성격을 지녔으며 훌륭한 팀 동료입니다. 엄청난 추진력, 우아함, 근면함, 훌륭한 비전, 그리고 무엇보다 팀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으로 경기에서도 매우 완벽합니다. 벨링엄의 축구와 헌신 때문에 그의 플레이를 보는 것은 경이로움, 그 자체입니다. 이렇게 완벽한 선수는 정말 오랜만에 봤어요. 우리 마드리디리스타는 그와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미야토비치
"챔피언스리그에서 5번이나 우승한 팀 동료들과 함께 적응하고 플레이하고 소통하는 그의 방식은 정말 대단합니다! 인상적이죠. 첫 순간부터 레알 마드리드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면 첫째, 그가 매우 똑똑한 아이라는 것과 둘째, 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될 운명을 타고난 것 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 모든 일이 믿기지 않아요. 두 달 동안 이미 베테랑처럼 플레이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마치 10년 동안 그곳에 있었던 것처럼 말이죠. 이 클럽에서 뛰었던 사람들은 그것이 매우 복잡하고 매우 어렵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과 경기를 떠나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그의 행동과 클럽, 그리고 팬들과의 관계입니다. 그 누구도 그렇게 빨리, 그렇게 잘 해낸 적이 없습니다."
카마초
"벨링엄은 현재 '최고의 선수'입니다. 어린 나이에도 프로 축구에서 이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하려면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팀에 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잉글랜드와 마드리드에서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그의 나이를 생각하면 앞으로 몇 년이 더 남았습니다. 그는 모든 팀이 갖고 싶어 하는 현대적인 선수입니다. 비록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도 사실이지만 침착하세요. 그가 오랫동안 이런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이것은 훌륭한 커리어의 시작일 뿐이라는 걸 명심해야 합니다. 그가 어느 시점이든, 내년이든, 언제든 1위가 된다면 마드리드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그것이 바로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저는 벨링엄의 멋진 미래를 예측하지만, 다시 한번 말하자면 조금은 평온해야 합니다."
미첼
"아주 간단하게 말하자면 벨링엄은 특별합니다. 그는 훌륭한 클럽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양쪽이 서로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 정도 수준의 선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은 처음이 아니며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 것도 처음이 아닙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며 팀 동료들과 구단의 지원이 있었기에 이런 수치를 낼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역사 전반에 걸쳐 일어났으며 선수와 구단 모두 혜택을 받았습니다. 대단한 성공입니다."
구티
"벨링엄은 현대 축구에서 가장 완벽한 미드필더입니다. 현대 축구에서 지금 당장 뛸 수 있는 모든 자질을 갖춘 선수죠. 파워풀하고 피지컬이 뛰어나며 2선에서도 잘 어울리고 많은 골을 넣고 있습니다. 그의 플레이, 카리스마, 베르나베우를 이기는 방식은 라커룸의 진정한 리더로 만들고 있습니다. 요컨대, 이는 플로렌티노의 훌륭한 영입이었습니다. 자신이 레알 마드리드에 오고 싶다는 걸 처음부터 알고 있던 선수는 레알 마드리드가 유일한 목표였습니다. 덕분에 팬들에게 더 많은 인정을 받게 되었죠. 한 선수가 자신의 꿈이 이곳, 이 클럽에서 뛰는 것이라고 말하고 보여줄 때 기분이 좋죠. 그는 한 시대를 장식할 선수가 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리엔테스
"저는 벨링엄의 젊음과 그가 쌓아가고 있는 위계질서에 매우 놀랐습니다.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두 경기만 잘 치르고 끝나는 선수도 있는데, 그는 매우 규칙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팬들도 그를 좋아하고 그도 행복해 보입니다. 외국인 선수들이 오면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주드는 어리지만 팀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고 공을 잡으면 항상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은 표정을 짓습니다. 그리고 달릴 공간이 생기면 가장 빠르고 우아하게 달립니다. 또한 '스트라이커의 본능'이 있어서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는 2선에 머물거나 들어가지 않는 선수가 아닙니다. 절대 안주하지 않아요. 그는 항상 리바운드를 잡으려고 하고 박스 안으로 들어가서 리바운드를 찾습니다. 모든 사람의 주목을 받고 있죠."
알바로 베니토
"벨링엄은 우리 모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는 모든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잘하기 때문에 그의 미덕이 무엇인지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경기장에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훌륭하게 해내죠. 골, 카리스마, 오버래핑, 패스, 지능, 체력, 노력...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첫댓글 새로운 발롱드로 후보자...
지능적임...엄청나게 화려한 드리블처럼 보이지는 않는데 엄청 실용적인 느낌임...
메시 다운버전같음...
전성기 메시는 그냥 저세상사람이라
아직은 뭐라 못하지만...
차세대 황태자후보임은 맞는듯
음바페 홀랑이의 득점력에 눈이 갔지만..
요 선수 진짜 이정도일줄은 몰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