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조2교대 야간근무 한달 약 7-8회.
3조2교대 야간근무 한달 약 8-9회.(주간 2회, 야간 1회 휴무).
형사과 야간근무 한달 약 10회 이상.
현업 근무자의 야간근무는 그야말로 살인적입니다.
현재 주간 근무 수당은 계급에 따라 다르지만 약 8000원, 야간 근무수당은 약 3000원입니다.
이를 현재 근로기준법에 따라 휴일야간, 명절 야간은 제쳐 두고, 통상 근로수당의 50%를 더 지급하게 되어 있는 것을 적용한다면,
야간 근무수당은 시간당 약 12,000원이 됩니다.
지구대를 예로 들어 야간 근무 1회때 약 10만원 정도의 수당을 더 수령하게 되어 한달이면 70-80만원의 수당이 증가되고,
이를 1년 연봉으로 계산하면 약 900-1000만원 정도의 봉급 상승효과를 보게 됩니다.
이는 야간 근무에 대한 정당한 노동의 댓가로서 당연히 지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지급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근무에 대한 정당한 수당 지급은 근무를 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게 만들고 야간 근무를 기피하는 것 보다 봉급 상승이라는 현실적인 면이 부각되어 오히려 야간근무를 선호하는 현상까지 만들어 줄 수 있는 당근 정책인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경찰청에서 시도했던 유연근무제도 원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야간 근무 수당의 현실화!!!!!!!!!
이것은 경찰 행정의 획기적인 발전과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작지만 큰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좋은 말씀입니다...
정말 좋은 말입니다. 강추---
언제가는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당연한 현상이니까요.
경찰사기진작 최고 입니다
재발! 형평성이 맞는 수당지급----- 원합니다. 밀고 나가는 것이 어떨까요.
독사님 수고 하십니다.
현재 야간근무 주로하는 직종은 경찰, 소방, 교도관입니다. 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공무원이 낮근무를 하죠. 대부분이 야간근무를 하지않기 때문에 공무원수당규정이 근로기준법과는 엄청난 괴리가 있는것입니다. 제 동생이 현기차에 근무하는데 주말근무는 특근이라 불리우고 평소수당에 두배반을 수령한다고 합니다. 우리수당을 보더니 뭔가 이상한듯 보더군요. 솔직히 이런 월급으로는 애둘 키우는게 불가능합니다. 삼십년 가까이한 선배님들도 사백을 못받으니.. 그저 낮근무만하고 수당많이 받는것은 어떻게 설명해야하는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말 예전에 행안부 고위 공무원이 한말같은데요..
고놈..주뎅이를..ㅎㅎ
고생하러 들어왔다고 한 장관...50교
자치경찰이 되면 해결되겠죠?.....
자치단체도 공무원수당규정이 비슷할겁니다. 야간근무를 하지않으니까요. 우리처럼 당직근무 세우고 근무감독까지 따라붙이는 조직은 없습니다. 근무인원도 없는데 근무감독은 웬말인지요...?
행자부, 기획예산처의 고급 공무원님들 께서 야간근무를 해 봤어야 말이지요..우리들 수뇌부도 마찮가지구요..
높은 양반들은 야근을 안하니 이런현상이, 청장님도 야근을 하시면 단박에 바뀔걸요.
경찰관 처우개선과 사기 진작을위한 최고의 제안 입니다.
오래전부터 시작되어야 할 일이 이제와서 시작하이라도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