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컨설팅도 인정한 적금.. 커플통장으로 딱 ! - 프리미엄 적금으로 군화와 커플통장 만들기♥
얼마 전, 병역명문가 혜택을 찾아 보던 중 발견하게 된 '프리미엄 적금'.
이 적금은 KB와 신한은행이 병무청과 협약을 맺으면서 병역명문가와 현역 군인, 입영대상자에게 적금이율을 우대해주는 적금으로 탄생을 시켰는데요. 아마 얼마 전, 김혜선 기자가 올린 기사를 통해 이미 알고계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 김혜선 기자 포스팅 본문 : http://blog.daum.net/mma9090/4989)
이 적금은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것에 그 의미가 있겠습니다. 저는 이 적금을 군화와 커플 통장겸 몫돈을 만들어보고자 개설하였답니다. 우선, 저의 주거래은행인 집근처 KB은행을 찾아갔습니다.
<▲ 직접 개설하고있는 모습. 은행 직원이 관련 상품을 잘 모를 것 같아 집에서 미리 인쇄해서 보여주었다.>
이 적금은 다른 적금과 달리 인터넷 가입이 되지않기때문에 미리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도 챙겨가셔야 합니다.
-병역명문가 가족이 개설시 : 가족관계증명서, 병역명문가 수첩/증, 도장 또는 서명, 예치할 현금 배우자나 가족이 대신 개설할 경우에는 명의자의 공무원증을 앞뒤로 복사하고, 당사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이율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어느식으로 개설할것인지 미리 고민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개설신청함과 동시에 본인이 직접 정한 금액이 바로 적금에 예치되기 때문이지요. 궂이 병역명문가나 군인이 아니여도 가입은 가능하지만, 연 이율은 3.3~3.5%에 그치는데요, 병역명문가와 현역군인은 이 이율에서 0.6%가 더 추가되서 최소 4.1에서 많게는 4.8% 이율을 우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달 10만원씩 1년을 예치하니 기본 3.5%이율에서 현역 군인으로 우대받은 0.6%이율을 더해서 만기때는 1백 2십 2만 2,750원의 몫돈이 생기게 되는군요 ^^
기자가 이 적금설명을 가입 하기 전, 한 재무상담사에게 이 적금에 대해 문의를 드렸었는데요. 제1금융권에서 이 정도 이율이면 꽤 괜찮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처음 적금을 부어보는 사회초년생에 경우.. 딱 1년치만 매달 10~15만원정도 들어보는것이 좋은데, 이유는 적금을 1년동안 꾸준히 붓는것 자체가 힘들기때문에 그것을 달성했다는데 대한 성취감도 한번 느껴봐야 하는것이 사회초년생으로 좋은 경험이 될 것 이라는군요..
물론, 이 금액을 CMA에 예치하면 더 늘어나는 행운도 맛보겠지만 자유입출금이 가능하기때문에 우리처럼 한참 돈을 모아도 쓸곳이 많은 사회초년생에게는 무언가 강제적이지만 괜찮은 이율의 적금이 필요할 때가 있을것입니다.
아! 꼭 군인만 우대해주는 줄 알았는데.. 저처럼 태권도 단증 소지자도 우대를 받을수 있습니다.
<▲ 신형 단증을 발급받을 경우, 이렇게 카드형식으로 발급된다.>
해당 적금은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구요, 단증을 소지한 여성도 누구나 우대 받을 수 있네요 ^^
올해는 꼭 돈을 모아봐야지 했던 사회초년생분들, 또, 군화와 커플통장을 찾고계시던 커플 ! 적은 금액이지만, 티끌모아 태산입니다...
작심삼일이 되기전에 가까운 은행을 방문해보세요^^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청춘지기
첫댓글 좋은생활 정보입니다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