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달전쯤 저희 어머니께서 넘어지면서 손목 골절상을 입어 깁스를 하셨습니다.
당시 갔던 정형외과에서는 심하지 않은 골절상이고, 미세하게 뼈에 금이 갔다고 하였습니다.
2달 깁스 후 깁스를 풀고 난 후에도 통증 + 힘이 잘 안 들어가는 증상이 계속 있으셨고
현재는 주먹을 완전히 쥐는게 어렵다고 하십니다, 힘도 잘 안 들어가구요.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을 것 같아 다른 병원에서 재진료 또는 재활을 하려고 하는데
대구, 구미쪽에 골절로 유명한 정형외과 아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검색해보니 대구 으뜸병원, 구미 강남병원 정도 유명하던데 가보신 분 있으시면 후기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경상도 수부외과 원탑은 대학병원 다 제끼고 대구 W병원이긴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여기 한표요
구미 형곡동 현대병원유명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구미하면 현대병원
저도 여기서 손가락 골절수술 2번받았구요.
구미 인근에서 다 이쪽으로 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사실 깁스풀었으면 이미 뼈가 붙었다는 이야기이고 수술이 아닌 이후 재활은 사실 굳어있는 근육과 연조직의 문제이기 때문에 좋은 병원에 가도 사실 크게 다를 게 있을까 싶기는 합니다..
재활은 병원 선생님이 봐주는 성의와 방법론적으로 아주 약간의 차이는 병원마다 있을 수 있겠지만 근본적으로는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할겁니다. 깁스풀고 나서 재활은 100 중 99 다 아프고 힘들어합니다.
골절로 유명하다는 건 잘 모르지만 수술을 잘 하고 많이 하신다는 얘기일거라 생각이 돼서.. 댓글 달아봅니다.
아프고 힘들어도 푼 직후 지금 정말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운동기능회복에 그때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외래에서 재활하시는 분들 보면 비명 흔하게 나옵니다. 그런데 그때 아파도 회복하려면 정말 열심히 하셔야해요.
기브스를 하셨고 풀은 상태라면 이미 골유합은 이루어진 상태로 보이고.
기브스를 오래하면 어쩔수엇이 구축이 생겨서 움직이려고할때 통증 있는 것이니다.
움직이는게 중요한데, 그냥하면 아픈데 아파도 어느정도 참고 쓰는연습 계속 해야 풀어지고요
온찜질 후 혹은 뜨거운 샤워나 목욕 후에 손목 관절 가동범위 운동 하시는것이 좋겠네요.
병원간다면 도수치료 추천요
w병원 한표 추가합니다 예약 하고 가셔야 됩니다 대기 장난 아니에요
골절/절단은 W병원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걸로 알고있어요~ 저희 아버지께서도 넘어지시면서 손을 잘못 집으셔서 손목 골절되셨는데 W병원은 수술경험도 많고 해서 괜찮게 진료 보는거 같더라구요~ 대신 예약하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대구면 w 한표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