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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게시판 기타 아직도 깨지지 않는 엄청난 규모의 전투, B-R5RB 전투 (2014년 1월 27일-28일)
The Count of Gelre 추천 0 조회 824 15.02.19 00:3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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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02.19 01:12

    이것도 인간의 역사가 아닐까 싶어서 한번 이상할지 몰라도 올려봤습니다ㅋㅋ. 또한 클릭미스로 일어난 아사카이 (Asakai) 전투는 당시에는 엄청난 충격이었지만, 이 전투에 비하면 아주 소규모 교전이었죠. 그때 타이탄 하나 날아갔다고 서버 전체에서 충격이 가시지 않았지만, 여기서는 70척이 넘는 타이탄이 침몰했으니까요.

  • 15.02.19 01:21

    와 저런게임이 있었나요 ㅋㅋㅋ 검은사막비슷한겜인가

  • 15.02.19 02:05

    엄청 유명한겁니다.ㅇㅇ

  • 15.02.19 15:06

    검은사막은... 명함도 못내민다고하네요? 한 1/1000수준?
    전세계인이 단 하나의 서버에서 우리은하 크기의 오픈맵상에서 플레이하는거니...

  • 15.02.19 15:20

    @리히텐슈타인 와 하나의 세계를 만든거군요 하 옛날부터 그런겜하고싶었는디

  • 15.02.19 19:14

    아 이거 진짜 해보고 싶은데 영어가...

  • 15.02.20 19:54

    게임이 왜 여기에 있나 했더니.. 규모가 보통이 아닌가 보군요.ㅁ.

  • 작성자 15.02.20 19:56

    가상이지만 '스페셜한 역사' 이니까요 ㅇㅂㅇ!

  • 15.02.20 22:19

    근데 이해가 안 되는게, 어쨌거나 가상의 게임이지만 전쟁 한번 하려면 실제 돈이 억 단위로 날아가는데, 이러면 전쟁 자체를 거부하지 않을까요?

  • 작성자 15.02.20 22:34

    리니지도 그렇지만 지역을 점령하면 그곳의 경제활동으로 생기는 ISK가 길드에 수금되고 그러면 다시 현금이 되죠.

  • 15.02.21 01:09

    @하히해 음.. 그러면 군비경쟁-자신의 능력을 초과하는 함 보유(수입<유지비를 포함한 각종 지출)->군사는 많은데 돈이 없고, 이대로 가면 망하겠네? 전쟁이닷!-> 전쟁으로 인하여 군사 파괴-> 유지비 절감-> 유지비도 줄었고, 다시 군대를 키워볼까?
    왠지 이 사이클의 반복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작성자 15.02.21 01:12

    @다인 이브 온라인은 필수품과 공산품과 사치품과 군수물자가 세분화되있는 거대경제체제라 그렇게 단순화하긴 힘듭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타이탄 군비경쟁에서 N3/PL이 캐리어도배라는 새로운 방식을 끌고왔고, 모든 적대세력들이 그걸 보고는 손잡은게 할로윈 전쟁의 원인중 하나라..

  • 15.02.21 01:59

    @The Count of Gelre 음? 뭔가 거함거포시대에서 항모시대로 넘어간 느낌이 ㅎㅎㅎ 그나저나 괜히 경제학자가 고용되어서 일하는게 아니군요. 왠지 영어만 된다면 읽을만한 흥미로운 자료가 많아보일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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