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건륭 황제 때, 중국 불교사상 매우 유명한 관
정법사灌頂法師라는 분이 계셨는데 많은 저술을 남
겼습니다. 그가 <관무량수경직지觀無量壽經直指>
라는 책에서 말하기를, “세간 사람이 재난을 소멸하
기 위해, 어려움을 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문과 다
라니 혹은 다른 여러 가지 참법懺法은 모두 효력이
있다. 만약 지중한 죄업이라면 모든 참법과 경문은
아무런 효력도 없고 작용도 하지 못한다. 이러한 때
한 구절 아미타불은 죄업을 소멸시킬 수 있고, 없애
버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재앙을 소멸하고 죄업을 씻는데, 이 한 구
절의 불명호가 으뜸가는 공덕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지 못하여 이것을 버리
고 다른 것을 찾습니다. 그래서 병이 생기면 <약사경
藥師經>을 읽고, 재앙이 생기면 <보문품普門品>을
읽는데, 이는 아미타불 한 구절의 공덕이 모든 경전
과 다라니를 능가한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찌하여 석가모니불은 단도직입적으로
우리에게 말해 주지 않았을까요? 무엇을 위해 허다
히 많은 경문과 다라니와 참법을 설하였을까요? 사
실인즉 사람들이 믿지 않고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최고 좋은 것, 최상품의 것을 두 번째에 둔 것입니다.
- 정공상인 -
https://youtu.be/H72UGvxJGyI?si=8yb62EmgJFRMTXQ4
출처 : 반야호흡오음염불회
작성자 : 각의
첫댓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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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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