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바이크 클럽에는 회칙과 규정이 있을것입니다.
전주할리에도 그러한 안전 수칙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규칙이 지켜지지 않아 한명의 회원이 죽었습니다.
물론 죽은 사람에게도 잘못은 있었을것입니다.
그러나 규칙만 지켰더라도 이러한 불상사는 충분히 막을수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들끼리는 죽은 회원의 운명이니 너무 자책하지 말자며 서로를 위로하며 또하나의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두바퀴~~?
장례식장에서 문상을 하며 그 회원의 아이들과 맏절을하고 나이를 물었습니다.
고2 고1
문상온 저희 들에게 묻더군요.
아빠와 어떤 관계신지?
차마 같은 라이더라 말할수없어 그냥 친구라 말했습니다.
......!!
둘다 제 아이들과 나이가 같기에 더 눈물이 났답니다.
마음이 찢어지더군요.
2015년 10월 25일
하루 아침에 아빠없는 자식이 되어버린 아이들~
이 겨울이 더욱 춥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회원들과 회의를 거쳐 벙개를 추진한 회원들을 당장이라도 제명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사고 현장을 목격했기에 더 많이 놀랐을거란 생각에 시간이 필요 할거라 생각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자 반성은 커녕 자기들끼리
전주할리 로드와 세컨을 제외한 사람들을 밴드를 만들어 초대하고 일부 회원들과 클럽을 만들었다네요~
두바퀴라나~?
1. 제가 지적하고자 하는 부분은 11조 4항
회원은 라이딩을 추진할 경우 운영진과 상의한다.
빅바이크 특성상 조그마한 실수가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자만하지 말아야하며 경험자들과 함께할때 안전이 담보되기 때문입니다.
그전에도 자기들끼리 벙개를 추진하다 운영진에게 지적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보란듯이 공지를 띄워 라이딩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복귀중에 저의 친구이자 회원이 죽게되었습니다.
2. 라이딩시 대열
그들은 얼마되지 않은 짧은 경력임에도 불구하고 건의를 하더군요.
로드와 세컨을 돌아가면서 하자구요~
이유는 중간에 타는 사람은 재미가 없다더군요.
당연히 않된다고 말하였고
그들은 그때부터 자기들끼리 편을 만들고 자기들끼리 타기 시작하더군요.
정초부터 이런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인간인지라 생각하면 할수록 화가나서 두서없이 글 올려봅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안전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전주할리 세컨 이경재 올림
※ 전주할리 회칙은 첨부 파일에 있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빕니다
1~2년 잘따라다니다가 ? 로드나 카페지기에대하여 독재를 한다고 할리는 자유인데 라며? 판 흐리는 회원 가끔있습니다 ?
허나 할리클럽은 공도상의 위험을 수반하기때문에 항상
자유로움속의 엄격한 룰 이 필요한겁니다
특정인을 겨냥한것이 아니라 일반적 말씀이였습니다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어딜가나 법을 어길려는 사람이 꼭있습니다~그러다 무슨일 생기면 그모임에서 탈퇴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며, 책임감없게 또 다른곳으로 가서 그 물을 흐리지요~ 그런사람들은 초장에 잡아야합니다.
아무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클럽의 로드와 세컨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게 아님니다.....
도로만 잘안다고해서 로드가 된다면 길잘아는 운전을생업으로하는분을 로드세워야겟지요....
로드는 팀내 전체 라이더의기량을 파악해서 투어전 투어순번을 짜야하고 대열의 흐름이 끊어지지않게 도로에대한 사전답사.투어간휴게소
식사,도착예정시간.주유소등 투어전 사고를 방지하고자 점검해야할사항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더군다나
위 기본사항등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게 아니기에 명문클럽이 된다는건 그많큼 쉬운일은 아니지요
명문클럽이 된다는건 그만큼 유능한로드와 희생정신과기량이있는 안전요원들이 있기에 가능한거라 여겨집니다
고인의명복을빕니다...
대산님 매우공감하는 글입니다
백번 공감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회칙이 존재하는건 다이유가있을터인데ㅜㅠ 안타깝네요~~
이런 안타까운 일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늘나라에 편히 쉬십시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고가 어떻게 난 사고인가요??? 그분이 번개 모임을 따로해서 로드나 세컨을 하다가 사고가 난건가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탑깝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항상 안운,안투 하시길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삼가고인에명복을빕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깝네요....삼가고인의명복을 빕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속상하네요 이런사고가 없어야하는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늦게나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까운 사연이군요.. 많은 분들이 클럽활동을 하고계시는데 클럽에 불만이있는 사람들은 어느곳이나 다 있습니다.
문제는 경력도 없는자가 중간대열에 끼는것이 못마땅해 불만을갖고 신생클럽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는 빅바이크 경력도 없는자가 과거에 수,십년전에 빅바이크 탔다는 얘길들어보면 뽈뽈이 경력까지 합산했더군요..
이러한 사람들이 클럽에 들어와 불만을 표시하고 충동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클럽에 적응하지못해 다른 클럽으로 몇번 이동하는 경우도 있고......
아무렇게나 날아가는것같은 철새때도 리더는 분명히있고 야생하는 짐승들도 리더는 있습니다.
로드가 논두렁으로 가던 시궁창으로 가던 로드는 존중돼야하며 세컨은 보조를 해야됩니다. 로드. 세컨. 리어는 반드시
무전기나 세나등으로 서로 연락을 해야되며 뒤 따르는 일행의 안전도 보장돼야합니다..
중간열에서 예고없이 이탈하여 사적인 볼일을 보거나 뒤쳐진다면 그 대열은 이상징후로 간주돼야되며 로드와 리어가 조절하게됩니다.
또한 바이크별, 경력별로 대열순을 나누는 방법도 분명 포함돼야하며 로드는 자기 바이크 성능만 믿고 스피드를 내거나 굴곡진
커브에서 자기기량만 믿고 땡긴다면 중간열은 사고가 날 수있습니다. 불만이많은 회원은 필히 제거됐어야
불행이 줄어듭니다. "삼가 고인에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2016년산 신차를 구입해서 라이딩을 하고저 하는 사람입니다.빅바이크 처음이고..겁부터 나는군요....라이딩에 대해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나 좋자고 타는 바이크지만 생명과 직결되어 있기에 클럽의 룰은 분명히 지켜져야 합니다.
그 룰을 지키지 않을거라면 혼자 맘대로 타시면 될것입니다.
또한 나의 실수로 타인이 다치거나 숨진다면 그거는 안될 말이겠죠?
2016년 east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 꼭 이루시고 안전운행 바랍니다.
바이크샾이나 주윗분 추천을 받으시되 분명 초보라고 말씀하시고 같이 라이딩 하면서 많은 조언을 귀담아 들으시면 도움이됩니다.
라이딩 횟수는 별로없고 대충 햇수만 2~3년 타다가 친구들이나 후배들 입문시켜 독립적인 서클리더는 하시지않는게 바람직합니다..
현 클럽 임원진들이나 동료들이 맘에 들지않는다고 신생서클 만들어 나가는 회원들 입장도 헤아려 봐야될것같습니다.
회장 및 임원들이 전부 다 잘하는건 절대아니라고 봅니다.
.
중간 대열에서 라이딩 한다고해서 초보나 무경력자는 절대아니고 후배들 로드시키고 묵묵히 따라가는 원로. 고참 라이더분도 많이 계십니다.
@나이스할리 나이스할리님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건 사람인것 같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네요.
할리에 입문하려고 생각중인데 서중한 가족을 생각하니 심히 고민이 됩니다.
안전수칙과 팀의 규칙만 잘 지키신다면 멋진 할리 오너가 될것 같습니다.
가족이 최우선 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