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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노인 무임승차 해결의 첫걸음은 의식 개선
k232 추천 1 조회 526 12.07.09 13:3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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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7.09 13:54

    첫댓글 저도 역시 무임제에서 최소한 할인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봅니다......

  • 12.07.09 14:03

    당최 이해 안 가는게 노인 무임 폐지하면 왜 패륜 개드립을 친답니까? 참고로 도시철도 노인 무임은 농촌에 거주하시는 저희 조부모님들께는 해당 사항 없는 이야기 입니다. 정작 농어촌에 거주하시는 노인 분들은 하나도 혜택을 못 보고 있습니다.

  • 12.07.09 14:13

    비슷한 이치로 철도 무임권은 그리도 난리치면서 왜 버스는 무임화논의가 안되는지 그것도 의아할 따름입니다. 공공교통이라면 버스 지하철 인데 버스에대해서는 다들 침묵하면서 철도만 나오면 패드립이 난무하죠 ㅡㅡ;; 무임은 유지하되 연령을 높이는게 올바른 처사라고 생각됩니다만 정치하는 양반들은 그렇게 생각안하니 아마 고쳐질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 12.07.09 19:53

    가능하다면 모든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복지카드' 같은 것을 지급해서, 한 달에 (거리제한 없이) 총 10회 혹은 16회 이용할 수 있는(시내버스, 지하철) 제도를 만드는 게 어떨까요? 그래서 그 태그한 횟수대로 보건복지부에서 코레일이나 지자체(시매버스)에 일정한 비용을 보전해 주는 제도를 만들면 어떨까요?

  • 12.07.10 19:29

    저도 이쪽 방향으로 개선을 해야한다고 봅니다. 전국 노인에게 교통 바우처를 지급하는 쪽으로 정책을 개선하는 편이 나을 것 같네요. 일정 금액이나 횟수가 충전된 카드를 지급해서 교통 약자의 이동성을 보장하면서 무분별한 이용을 막는 식으로 개편하는 편이 반발을 줄이면서 더 나은 개선책이 될 것 같습니다.

  • 12.07.09 21:37

    그냥 까놓고 이야기해서 줬다 빼앗는게 제일 나쁜것입니다. 누구라도 그 상황이 되면 좋을리가 없는 법입니다. 노인층을 욕하기 보다는 노인 우대라는 의미가 맞는 보다 합리적인 방향으로 나가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소유재산에 따른 차등, 기준 나이의 상향조정등도 필수이고 복지카드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한 것은 노인층은 보유재산이 녹녹치 않으면 직업도 제대로 가질수 없고 몸도 아픈 최취약 계층이기 때문에 그냥 폐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 작성자 12.07.09 23:24

    저는 완전히 폐지를 주장하는것은 아닙니다 개선을 해야한다는것이지요 나이제한을 올리던지 아니면 소득수준에 맞춰서 무임자격을 주던지 하자는것입니다

  • 12.07.10 12:41

    저도 예전에 개선 방안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http://cafe.daum.net/kicha/ANo/22127).정책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이런 점들을 검토라도 해볼 의지가 있느냐겠죠.제가 보기에는 아예 이런 점들을 개선해볼 의지조차 없으면서 그냥 슬쩍 찔러보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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