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여가님이 올려주신 국토부 2년전부터 구성역 추진, 용인시장의 구성역 및 경전철 연계역 희망이라는 기사 내용도 훌륭했고 역시 지난 기사이기는 하지만 아래 기사내용을 보면 경기도가 수립한 철도망 구축안이 있으며 광역 교통 정책 수립 기획능력이 낙제점인 주제에 떡고물이나 잿밥에만 열을 올렸던 용인시보다는 오히려 경기도가 용인시를 위해 최선의 계획을 수립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1. GTX 용인역 : GTX 신갈역 (현재의 구성역. *** 지도 참고) 2. 용인경전철을 GTX 구성역으로 연장하여 GTX와 연계 3. 경기도가 수립하였던 연계 노선도 (아래 그림 참고)
2020용인, 체류형 관광벨트 구축 | ||||
경기도 종합계획안 수립 “남부권축 문화중심도시로 개발” | ||||
| ||||
경기도가 ‘신 성장거점’을 골자로 올해 초부터 추진해 온 ‘경기도 2020도 종합계획’안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만성적인 대규모 재정적자가 예상되는 용인경전철은 GTX와 연계 개발된다. 도 전체로 보면 경부권축과 수도권 외부-남부순환선을 모두 잇는 요충지역에 신갈과 구갈이 위치해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외부순환선은 남양주 도농역에서 GTX 신갈역까지 연결된다. 수도권 남부순환선은 시흥 월곶역에서 GTX 판교역까지 이어지고 용인경전철은 향후 광주 양벌까지 연장된다.
도 종합계획안에 따르면 용인경전철은 신갈역과 연계해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전체로 이동이 가능하다. 도는 GTX를 이용할 경우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18.5분밖에 걸리지 앉아 통근인구가 증가하고 정차 역세권 지역들이 급속도로 변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
첫댓글 마지막 그림은 경기도 모든 계획이 반영될 경우의 GTX 구성역 조감도와 연계교통수단등이 표시된
제가 만든 GTX 용인역 카다로그입니다 ^^ ..경기도안이 최적이라 생각됩니다. 용인시도 이제는
잘 따라주기를...한편 모두 완료된 주민탄원서에는 GTX 구성역확정과 용인경전철 연계, 용인경전철
정상화를 위한 모든 방안 (연장 건설비용 중앙정부, 경기도, 용인시 공동분담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의회에서도 중앙정부의 책임을 촉구하고 박준선의원도 적자보전에 대해 중앙정부가 지원하자는 도시
철도법 개정안을 공동발의한 상태이고 모든게 잘 추진되기를 기대합니다.
진작부터 경전철과 GTX 노선을 연장하는 방안을 수립하고 있었다고 보여지네요?
금번 주민 제안서까지 이러한 방안을 제안하였으니 반영 하여야 할 것입니다.
GTX 용인역 조감도가 멋지죠? 조형물도 많고 조경도 멋집니다. 동백-구성역(GTX) 810-2번 버스, 경전철도 보이네요. ㅎㅎ. 구성역 옛날 이름이 신갈역인데 저 그림 처음본 사람은 또 신갈에 생길줄 알겁니다. 빨리 정확하게 확정되어야겠네요.
동백 - 구성 버스 광역급행으로 바꾸시면 어떨지.... ^^
ktx 평택지제역은 확정되었는데 구성역이던,보정역이던 빨리발표가되어야할텐데 소식감감하고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