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육씨 종중 회장의 부탁을 받아, 재실 관리사에 거주할 임차인을 찾습니다. 참고로 저도 9년간 학선리 동고마을에 있는 옥천 육씨 재실 관리사에서 살고 있습니다. 산서면에 옥천 육씨 재실이 세 곳 있는데 이 집이 그 중 하나입니다.(다른 한 곳은 다른 문중과 공동관리)
- 주소 : 산서면 원흥길 40-6 (옛주소 : 마하리 129)
- 대지 : 170평
- 건물 : 본채 24평 (방2, 부엌겸거실, 화장실), 별채 10평, 소규모 창고
· 본채와 별채는 조립식 주택으로 10년 되었고, 빈집 상태로는 1년쯤 지났음.
- 딸린 경작지 (재실 관리사에 살면 종중으로부터 싼 임차료로 경작지를 제공받음.)
· 밭 300여평 (임차료 없음)
· 논 : 현재는 없으나 수년내 최대 『22마지기 + 4.5마지기』 얻을 수 있음. (현재 관리인이 없어 재실에 딸린 논을 다른 이에게 임대해 주었는데 입주자가 들어오면 회수해서 입주자에게 제공할 예정임.)
- 입주조건
· 현재 벌초 없음. 논 22마지기를 얻게 되면 산소 14분상(14'봉' 의미), 추가로 4.5마지기를 더 받게 되면 추가 3분상 벌초.
· 연 1회 시제 지원 (시제란 제사를 말함. 제사상 차리고 제기 닦는 일 따위 도우면 됨.)
· 부부 입주 희망 (종중에서 1인가구보다는 부부나 가족을 원함.)
- 문의처 : 김성만 (011-322-3495) → 서각모임 대표 맡고 있는 김성만입니다.(^^)
(왼쪽 갈색지붕 건물 둘이 임대하고자 하는 관리사이고, 오른쪽 파란색 지붕 뒤에 있는 함석기와 건물 둘이 재실입니다.)
(재실과 관리사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관리사와 마당)
(본채)
(별채)
(옛건물 창고)
(부엌과 거실)
(방1)
(방2)
(화장실)
(현관)
(거실과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