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판교센타에서 SNPE를 시작한지 벌써 7개월째 접어드네요.
그간 제 몸에 좋은 변화들이 나타났고,
꼼꼼히 지도해주신 깔리(^^)선생님과 또 뵌적은 없지만 이 운동을 개발하신 선생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고자
이글을 씁니다.
저는 아이 출산후 늘 오른쪽 고관절과 오른쪽 손목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간 운동으로 극복하려해보았지만, 일반적인 걷기나 헬스 같은 운동들은 하고난 뒤 더욱 불편한 통증을 가져왔습니다.
한의원에서 추나도 오래 받았고 한약도 먹었지만, 그 방법은 교정당시는 좋아지지만 시술을 받지 않으면 다시 안좋아지는 반복을 낳을 뿐이였습니다.
또 한쪽 어깨가 결리면 그 증상이 풀리는 데도 참으로 오~래 걸렸답니다.
아는 지인으로부터 SNPE 를 소개받고 처음 다니기 시작할때는 사실 반신반의 했습니다.
그간 요가를 많이 해봤고 좋아했지만, 이렇게 극적으로 달라지리라는 것은 예상도 못했고,
특히나 내 몸이 스스로 교정해 나간다는 것은 사실 이해하기 힘들었으니까요.
처음에 구르기를 하면서 부터 먼저 자주 결리던 어깨 결림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별거 아닌것 같아도 그 불편함은 이루말할수가 없지요. 헌데 이제는 어깨가 결리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또 음식섭취후 자주 체기를 느껴 한의원에서 처방한 환약을 먹었는데 이러한 증상도 많이 없어졌습니다.(설사 또 체기가 느껴지면, 구르기를 하면 되니 두려울 일이 없지요)
무엇보다 운전이나 피로후에 찾아오는 고관절과 오른손목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깔리 선생님께서 경침으로 엉덩이 구석구석 굳은 근육들을 부드럽게 풀어야 한다 늘 말씀하셨는데,
정말 3개월쯤 되자 고관절도 아프지 않고 손목도 아프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실 출산후 틀어진 몸이 평생가면 어떻하나 하는 고민이 늘~있었는데 이보다 감사할순 없었죠.
고관절의 통증이 근육에서 온다는 생각은 전혀 할수 없었고 정말 크게 내몸이, 내뼈가 잘못되었나 무서워만 했으니까요.
또 운동 시작후 바로 얼마되지 않아 갑자기 극심한 생리통이 찾아와 종합검진을 받으니 자궁선근증 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로 인한 생리통의 고통은 마치 아이를 한달에 한번 낳는듯한 고통이였습니다.
깔리 선생님께 상당을 다시 하고 구르기로 좋아질수 있다는 확신을 받고, 그때부터 더 열심히 굴렀습니다.
헌데 지금은 생리양도 줄고 통증도 전~혀 없습니다.
물론 그 사이 척추 아래쪽이 튀어나오고 까지면서 구르기가 정말 아팠을때도 있었습니다.(살이 찢어지는 아픔.해보신 분들은 아시죠?^^)
그때는 낮에 활동시에는 아픈허리에 핫팩을 붙이고 생활했고, 밤에 아이들이 잠들면 도자기로 눌러주었습니다.
아직도 그 부분이 다 들어가지 않았지만 통증은 많이 감소되었고 이제는 그동안 터치되지 못한 척추윗부분이 다시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픈 내 몸을 스스로 교정해주는 과정이니 이 아픔은 참으로 기쁘고 감사한 통증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간 다른 요가들도 많이 했었고 미국에 잠깐 머무는 몇달동안도 요가원을 찾아다닐 정도로 요가를 좋아했지만,
이렇게 적극적으로 내 몸을 치유해주는 요가는 S.N.P.E가 처음이였기에 더욱 더 기쁘고, 특히나 이 운동이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었다는 사실에 뿌듯한 자긍심마저 들게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짧게 제가 느낀 S.N.P.E 요가의 차별점을 본다면.
1. 배우기 쉽고 혼자하기도 하기쉽다. 2.도구를 이용해 깊은 근육의 뭉침도 풀어주고 교정해준다 3.정말 강화하기 힘든 척추 허리와 무릎관절 등의 근력을 강화해준다. 4.몸 외부 근육은 물론 내부 장기까지 운동하게 해준다.
S.N.P.E도 외국의 요가들처럼 DVD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나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고 더 쉽게 수련할 수 있게 되길
감히 제안해 봅니다.^^
올한해에도 꾸준히 S.N.P.E를 해서, 다음번 건강검진때에는 교감,부교감신경의 밸런스도 찾고, 높아진 당 지수도 낮아지길 바라는게 올 한해 제 소원입니다.
S.N.P.E를 만난건 정말 저에게 감사할 일이고,
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운동으로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주위에도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해보지 않은 사람은 이 극적인 내 몸의 변화를 모르는것 같아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시작을 두려워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또 하나하나 정확한 동작을 잡아주시는 최다희 선생님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N.P.E 화이팅!!! 판교센타 화이팅!!!
첫댓글 오호.. 글에서 전문가적인 포스가..
혹이 굉장히 크게 튀어나와서 구르실 때마다 참 안쓰러웠는데. 변화를 보이고 있어서 반가운 소식입니다.
얼굴도,, 나이를 잊은 듯한. 엄청난 동안에. 탤런트같은 기본적인 미모에. 사랑스러운 애교. 꾸준한 성실함.
글도 잘 쓰시고.
건강까지 업그레이드 되는 중이여서. 회원님은.. 도대체 부족한게 뭔가요.. 쩝!
운동하기도 힘드셨을텐데 직접 글까지 올려주시고 다양한 분석까지,,, 멋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