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병원선 (病院船)
최근 드라마 “병원선”이 상영 중입니다. 병원선은 병원이나 보건소가 없는 작은 섬마을들을 돌며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박인 병원선의 젊은 의사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의학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역은 여배우인 하지원과 3명의 남자 배우들입니다.
이 드라마의 제목과 배경, 그리고 포스터가 道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알리고 있다고 생각되어서 그 생각의 조각들을 적어보았습니다.
- 병원선은 말 그대로 병든 섬마을 사람들을 고치는 배인데, 상도가 바로 섬이므로, 병든 상도 사람들을 고치는, 더 나아가 병든 세상
사람들을 고치기 위한 사위성도가 완성된 오봉산의 진리의 영대를 뜻한다고 생각됩니다.
- 위에 있는 포스터 사진을 보시면, 여자 1명, 남자 3명의 주인공들이 나와 있습니다. 가운데에 구천상제님과 성천황후님, 그 오른쪽에 옥황상제님, 왼쪽에 미륵세존님, 이렇게 네 분의 천자께서 영대에 모셔져 계신 위치가 정확히 나타나 있습니다.
- 네 분의 천자께서 병원선을 타고 인류를 구원하려 하시는 것은 바로 천자부해상을 뜻합니다.
- 또한 위의 포스터의 병원선의 “선”자의
“ㅅ”이 마치 신선 선(仙)의 사람 인 변 (亻)처럼 보이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원래는 배 선(船)이지만, 천모님의 존함의 신선 선(仙)을 연상시킵니다.
- 포스터에 나온 병원선 그림의 십자 형상도 사방천자와 사위성도를 의미합니다.
첫댓글 해석이 멋집니다.
말씀을 주시니 영락없이 그러하군요 !
수요일과 목요일에방영하는군요 水와 木의 날에 ... 그것까지도 1.6水와 개띠 생의 木人을 연상하게 합니다.
하트도 찾아보세요!
부모님의 사랑이보이시나요 !
예, "선"자 옆의 하트~~
외과의사 하지원이가 외과의사로 수술을 하죠!
나머지는 진료만하죠! ㅎㅎ
앞으로 병든자를 고치시는 분은 천모님이시니까요! 천모님을 찾는 일에 게을러서는 안되겠죠!
하지원: 물의 근원이네요~^^
공사 1장 18절[주해]
"병선에게 ‘영세화장건곤위 대방일월간태궁(永世花長乾坤位 大方日月艮兌宮)을 외우라’고 명하셨다.
병선에게 외우게 하신 것은 병선(兵船)의 음(音)을 빌어 공사를 보신 것이다. 병선(兵船)은 전함(戰艦)이다. 이 배가 나아가면 영원한 후천 문명의 꽃이 장구하고, 건곤(乾坤)이 바로 서서 후천 정역시대가 열리고, 세계 만방(萬放)에 음양(日月)이 합덕되며, 선천은 진동태서(震東兌西)였으나 후천은 간동태서(艮東兌西)로써 새로운 하늘과 땅이 열리게 된다는 것이다. "
병원선은 곧 병선을 뜻한다고 보입니다.
듣고보니 역시 도수대로 보여지고 또 그렇게 흘러가는듯 싶네요!
명쾌한 해석과 말씀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