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귀때기청봉
설악산의 서북능선에 있는 봉우리로서 높이는 해발 1578m이다. 한계령 삼거리에서 대승령 방향으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반대 방향은 끝청봉~중청봉으로 이어진다. 명칭은 이 봉우리가 설악산의 봉우리 가운데 가장 높다고 으스대다가 대청봉·중청봉·소청봉 삼형제에게 귀싸대기를 맞았다는 전설에서 붙여진 것이라고도 하고, 귀가 떨어져나갈 정도로 바람이 매섭게 분다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도 한다.
십이선녀탕[十二仙女湯]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있는 폭포.
인제∼고성간 46번 국도변인 용대1리에 위치하고 있는 폭포이다. 안산(鞍山)에서 시작된 탕수동계곡에는 약 85m에 걸쳐 폭포와 탕이 연속으로 나타나고, 구슬과 같은 푸른 물이 기교를 부리며 암반 위를 흐른다. 십이선녀탕에는 모두 12개의 탕이 있다고 전해지나 실제로는 8개의 탕이 있다.
폭포 밑 물이 소용돌이치는 곳을 흔히 탕이라고 하는데, 이는 물줄기가 떨어지면서 일어나는 와류작용(渦流作用)에 의해 형성되는 지형이다. 십이선녀탕에는 독탕(甕湯)·북탕[梭湯]·무지개탕[虹湯]·용탕(龍湯) 등 다양한 형태의 탕이 있다.
대승폭포[大勝瀑布]
강원도 인제군 북면 한계3리에 있는 폭포.
44번 국도를 따라 한계령(寒溪嶺) 정상부 서쪽 설악산국립공원 장수대(將帥臺) 탐방지원센터에서 대승령(大勝嶺) 방향으로 약 0.9km 지점에 있다.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고 소개되어 있다. 높이가 88m에 이르는 이 폭포는 금강산(金剛山)의 구룡폭포(九龍瀑布), 황해북도 개성의 박연폭포(朴淵瀑布)와 함께 우리나라 3대 폭포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 폭포의 맞은편 언덕 반석 위에는 조선시대 명필인 양사언(楊士彦)이 썼다고 전해지는 ‘九天銀河(구천은하)’라는 글자가 크게 새겨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부모를 일찍 여읜 대승(大勝)이라는 총각이 어느 날 절벽에 동아줄을 매달고 내려가서 석이(바위에서 피는 버섯)를 따고 있었는데, 갑자기 죽은 그의 어머니가 그의 이름을 다급하게 부르는 소리에 놀라 올라가보니, 지네가 동아줄을 쏠고 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가 목숨을 건진 뒤로 이 폭포는 대승폭포로 불리게 되었는데, 요즘도 이 폭포의 물소리를 들어보면 ‘대승아’하고 부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고 한다.높이 800m 지점에서 80여m의 낙차로 떨어지는 대승폭포의 장관은 장엄한 경관을 이룬다. 장수대에서 대승폭포로 가는 탐방로는 설악산의 다른 탐방로에 비해 찾는 사람은 많지 않으나, 대승폭포를 거쳐 올라가면 안산(1430.4m)을 거쳐 복숭아탕에서 시작되는 12선녀탕계곡(十二仙女湯溪谷)으로 연결되거나, 대승령에서 바로 북쪽으로 하산하여 흑선동계곡을 거쳐 백담사(百潭寺)로 연결된다. 대승령에서 백담사로 이어지는 흑선동계곡(대승골) 일대는 1968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산양의 출현이 많아 2026년까지 특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설악산 귀때기청봉 1408봉 정상 표시판:정상석이 없음
한계령 삼거리에서 바라본 귀태기청봉 방향 능선(오른쪽) 귀태기청에서 바라본 1408봉 방향 능선
대승폭포(우리나라 3대폭포, 오른쪽, 단 이번산행코스에서는 미포함) 두문폭포(왼쪽)
첫댓글 이경대 외 1명 예약합니다.
정준희 예약합니다
오길숙님 예약합니다.
예약합니다.
송광용외 1명 예약 합니다
고은정외1인 예약합니다.
조봉옥님 예약합니다
양태현님 예약합니다.
황병주 김용환 소원섭 라민자 윤덕병
안태성 박태경 송보효 김태진 장정대
심만섭 김경희 이상채 김동심 김선옥
이양순 허승희 예약합니다
김용만님 예약합니다
오인석 예약합니다
임승묵 예약. 합니다
박은숙예약요~~
김헌상 예약합니다
예약.
조귀룡 예약합니다.
입금확인했습니다
김해영님 예약합니다
정종덕, 김주찬 예약 합니다.
입금확인했습니다
이성종 예약합니다.
지인예약합니다
류재희 예약합니다
예약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시겠습니다
@시지프스(이경대) 감사합니다
황의현 김명수 예약합니다
산나그네 도재건 예약드립니다 !
모현동사무소앞 탑승 차멀미를 조금하여
24번 앞쪽으로 좌석배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