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가 만든 첫 고성능 SUV. 그것이 바로 스포티지R TGDi다.
구분 |
기아, 스포티지R T-GDi |
크기 |
• 길이 x 너비 x 높이 (mm) |
4,450 X 1,855 X 1,635 |
• 휠베이스(mm) |
2,640 |
• 공차 무게 (Kg) |
1,550 |
• 승차 정원 |
5명 |
엔진 |
• 형식 |
세타 II 2.0 Turbo GDi |
• 배기량 (㏄) |
1,998 |
• 굴림방식 |
사륜 구동(4WD) |
• 최고출력 (ps/rpm) |
261 / 6,000 |
• 최대토크 (kg*m/rpm) |
37.2 / 1,800~3,000 |
새시 |
• 보디형식 |
SUV |
• 타이어 앞/뒤 |
235 / 55R 18 |
• 타이어 모델명 |
한국, 옵티모 H426 |
트랜스미션 |
• 형식 |
6단 자동 |
성능 |
• 최고시속 (km/h) |
-- |
• 0 → 100km/h 가속 |
-- |
• 주행연비 (km/ℓ) |
10.8 |
가격 |
• 국내 판매가(부가세 포함) |
3,015 (만원)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 0→60km/h 가속 |
3.5 초 |
• 0→100km/h 가속 |
8.2 초 |
• 휠 구동 출력 |
192 / 4,850 (손실률 약 26.4 % -SAE 기준 ) |
• 휠 구동 토크 |
30.6 / 3,600~3,650 (손실률 약 17.7 % -SAE 기준 ) |
• 아이들시 소음 |
약 36(dBA) |
• 아스팔트 80km/h 주행시 소음 |
약 60(dBA) |
• 아스팔트 110km/h 주행시 소음 |
약 68(dBA) |
장점 & 단점 |
장점 |
- 최고 수준의 성능과 연비 갖춘 2.0 TGDi 엔진 - 차량 성능에 걸맞는 서스펜션 셋업 - 국산 고성능 차를 대변할 수 있는 경쟁력 |
단점 |
- 직선 주행이 버거운 조향 시스템 (MDPS) - 성능에 걸맞지 않은 제동 시스템 |
평가 |
성능 평가 (별5개 만점) |
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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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미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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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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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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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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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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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부분 평가 (별5개 만점) |
편의장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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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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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좌석 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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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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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 3,015만원 (2011년 04월 기준) |
가격대비 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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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r 2.0 TG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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