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빕니다!
이 게시물은 페이스북 그룹 대한성공회 서대구교회 애은성당 West Daegu Anglican Church에서 인용해온 것입니다. 부활절 후 일본 큐슈교구에서의 피정 게시물은 지금으로부터 시간이 다소 지났지만, 이곳 다음카페에서도 페이스북 그룹에 게시된 것과 동일한 내용을 볼 수 있게 작업을 하고 있으니 널리 양해를 구합니다.
원문 출처: 대한성공회 서대구교회 애은성당 West Daegu Anglican Church | 부활절 후 일본 규슈교구에서의 피정 | Facebook
원문 게시물 작성자: 박용성 바르나바 신부님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페이스북에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부활절 후 일본 규슈교구에서의 피정.
대구 막 도착했네요. 신부님들 사진 몇장 공유합니다.
우리보다 일찍 1859년 시작한 일본성공회는 현재 11개 교구에 여러 사회선교단체와 많은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부산교구와 자매결연한 규슈교구는 일본 선교의 관문같은 짬봉과 원폭피해의 도시 나가사키도 있고, 한나리델 선교사의 한센병 환자 돌봄의 성지였던 도시 구마모토도 있고, 한국과 가장 가까운 천혜의 섬 대마도도 있습니다. 노령화되고 교세가 기울어 일본성공회도 어려움은 많지만, 한국에서 간 신부님들은 선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활절 끝나고 준비없이 피정을 갔습니다. 일본에 계신 이호평 신부님과 박은영 해외협력위원장님 덕분에 잘 쉬고 먹고 보며 좋은 피정했습니다. 이성호, 박준헌, 문관우 신부님 덕분입니다. 부족한 교구살림에 채워주신 주교님 고맙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주신 선물 잘 받았습니다.
하느님 만드신 세상은 넓고, 하느님 일에 협력하는 이도 참 많습니다. 또 힘내서 주님 일 열심을 냅니다.
일본성공회 규슈교구 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