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재설정: 2022년 북미 자산 관리
2022년 10월 28일| 보고서
에 의해 푸네 바가이, 앤드류 게르바 , 필립 코흐 ,곽주헌
공유하다
인쇄
다운로드
구하다
"전천후" 어젠다는 자산 관리 회사가 소란스럽고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 번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체 보고서(27페이지)
글로벌 시장은 2022년에 변곡점에 도달했습니다. 팬데믹의 초기 충격 이후 2년간의 초정상적인 수익률을 포함하여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상대적으로 평온했던 10년은 공급 측면의 혼란, 지정학적 긴장, 급증하는 인플레이션 압력. 이러한 요인들은 거시경제 정책의 근본적인 재설정을 촉발시켰고 무역 및 자본 흐름의 급속한 세계화, 장기간에 걸친 금리 인하, 중앙은행 대차대조표 확대, 완화적 재정 정책이라는 친숙한 배경이 사라지고 있습니다(도표 1).
전시회 1
We strive to provide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qual access to our website. If you would like information about this content we will be happy to work with you. Please email us at: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이러한 변화의 지속적인(일부는 세속적인) 특성이 명백해짐에 따라 자산 소유자와 자산 관리자 모두 투자 가능한 영역에서 가격 책정 위험에 대한 가정을 재조정했습니다. 거의 모든 주요 자산 클래스에 대해 재설정 버튼이 눌렸습니다. S&P 500은 2022년 첫 6개월 동안 20.6% 하락하여 1970년 이후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면서 2021년 말 주식은 역사적 최고점에서 후퇴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압력에 직면한 같은 기간 — 일부는 200년 이상 채권의 반기 실적이 최악이라고 설명합니다. 가장 큰 반전은 대유행 시대의 표면상 승자 중 일부에 가해졌습니다. 투자자들이 유형의 현금 흐름과 고정 자산으로 "진짜"를 얻기로 결정함에 따라 일부 저명한 기술 유니콘의 가치가 급격히 하락하고 암호화폐 가치가 절반 이상 감소했습니다. 최근 초여름 몇 개월 동안 자산 가격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불확실성이 남아 있습니다.
거시적, 시장 및 정책 가정의 이러한 대대적인 재설정은 북미 자산 관리 산업에 세 가지 주요 영향을 미쳤습니다.
- 2년 동안의 기록적인 성장과 수익성 이후, 업계는 단기 경제 궤적에서 과속 방지턱을 맞았고, 경기 침체의 어떤 요소가 뉴노멀의 일부가 될 것인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이 남아 있습니다.
- 기관과 소매업을 막론하고 업계 고객들은 다시 열린 자금 조달 격차와 빈약한 자산 등급 수익률 예측에 대처하면서 압력을 받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구성과 장기 투자를 위해 이전에 신뢰할 수 있었던 레시피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도표 2).
- 2022년의 위대한 재설정은 제품, 고객 및 자본 출처의 국제화를 포함하여 지난 10년 동안의 트렌드를 정의하는 몇 가지 기본 가정을 완화했습니다. 리스크 온(risk-on) 및 레버리지 중심 비즈니스 모델의 급속한 성장; 북미 자산 관리 산업이 성장 궤적을 구축한 가정인 대량 베타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로 인한 상품화의 물결.
전시회 2
우리는 장애가 있는 개인이 우리 웹사이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Great Reset이 북미 자산 관리 산업의 구조, 성과 및 전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체 보고서는 업계의 출발점, 즉 매우 이례적인 팬데믹 시대 2년 이후의 실적과 건전성을 간략히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그 세월의 경험이 기회와 취약성을 모두 만들어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그런 다음 2022년의 세속적 변화가 지금까지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지난 10년 동안 지속되어 온 친숙한 산업 트렌드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봅니다. 초여름은 시장에 유예를 가져왔지만 계속되는 거시경제적 변동성은 강화된 회복력과 가속화된 재창조에 대한 자산 관리자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창출합니다. 그 정신으로,
전체 보고서 다운로드
전체 보고서(27페이지)
저자 소개
Pooneh Baghai 는 McKinsey 토론토 사무소의 선임 파트너이고 Andrew Gerba 는 Summit 사무소의 준 파트너이며 Philipp Koch 와 Ju-Hon Kwek 은 뉴욕 사무소의 선임 파트너입니다.
저자는 이 보고서에 기여한 Carlos Beltran, Edgardo Bonilla, Kevin Cho, Manraj Singh Dhillon, Victoria Nguyen, Sebastian Patino, Raksha Pant Tuladhar 및 Henri Torbey에게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