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이 중앙역이고 용산역이 보조역?입니다.
향후 20~30년간은 서울역을 중앙역으로 쓰고 그 이후에 용산역을 중앙역으로 쓴다고 들었습니다.
님이 말씀하시는건 철도정비창 이전시키고 미군부대 이전을 감안한 아주 장기적인 계획입니다.
현재 서울역 통합민자역사 공사하는거 보시면 엄청 크게 짓고 있습니다.
그정도 규모로 짓는다면 중앙역이 확실하죠.
아무튼 제가 알고 있기로는 서울역에서 많은 열차가 출발할듯...(남서울(광명):용산:서울역=1:1:1 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속철도 정비창에도 간이역을 만든다고 들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운행할껀지 잘 모르겠네요
:
: : 경고철의 시발역은... 100% 서울역일거라 생각합니다...
: : 아니, 100% 서울역이여야만 합니다.........
: : 왜냐면...무궁화호가 용산역 시.종착으로 밀리니깐여...
: : 무궁화호가 빠지면... 서울역은 탱탱 빌께구...........
: : 그럼... 당연히 그자리는 고철이 메꾸겠지요...........
: : 근데... 꼭 무식하게 20칸씩 달구 다녀야 되는건지.....
: : 걍 듀플렉스 10량운행하면... 더 괜찮을꺼 같은데......
: : 보기두 멋있구... 넘 길쭉하면... 고철이지만...
: : 덜떨어져 보입니다.....
:
:
: 미안하게도 ... 임시로 서울역을 쓰고 용산역을 시발역으로 하는 계획이 진행중 입니다..(현재 용산역공사중?입니다)
: 그리고 서울역은 보조로 쓰고 용산역이 메인이 되는것입니당~
: :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Re:Re:Re:Re:경부선과 경부고속철도 분기점
김진성
추천 0
조회 17
01.02.01 23:32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