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미국 다큐 에서 범죄자를 찾아가 범죄를 저지르는 이유와 더불어 당신이 집을 털때 가장 두려운 순간이 어떤 때인가요?를 물었다.범죄자90프로는 이렇게 말하였다.
'샷건이 장전되는 소리.'
펌프액션 을 집에 배치 하는 이유철컥 소리와 함께 나 장전했다. 1차경고.
2센터에 바로 신고 때리고. 계속해서 상황 설명을 해야하고 '내 집에서 나가!' 를 연발 해야함.3 집에서 만약 총기로 강도를 쏴 죽였을시. 반드시 변호사 부터 찾아야함.절대 경찰 들여보내면 안됨. 이걸 모르기 때문에 때로는 정당방위가 인정 안되는 일도 있음.(예를들어, 나 혼자 라면 도망 갈수 있는 상황이면 빨리 도망가는게 상책이지만, 도망가지 못하고 가족을 지켜야 한다면 쏴야 하는게 현실. 이 일을 두고서 정당방위 판정이 많이 나옴, 그러나. 진짜 하나의 실수로 인해서 정당방위 판정이 안나올때 있다함 그래서 변호사 무조건 부르라고 함)미국 사회 현실에서 사려면. 절대 아끼지 말아야 할게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 보며 진짜 현명함.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 다는 과정하에 4가지를 말했는데.보험료, 변호사 비용, 세금, 총알 이라더라. ㄷㄷ세금이 왜? 할수 있지만 세금때문에 감옥에서 영영 썩어야 할수있다. ;;
첫댓글 한가지 더.. 홈디펜스로 샷건이나 구경이 큰 총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왕 쏠거면 강도를 죽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설프게 쏴서 안 죽으면 강도가 소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쏠거면 확실히 죽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 침입한 강도를 쏴 죽이면 거의 대부분 정당방위 성립이 됩니다.
소총이나 권총은 벽을 관통하여 이웃에게 피해를 줄수도 있기에 샷건을 애용한다는 이유도 있죠?
@REST(인천) 샷건 버드샷, 벅샷 사용 그리고 권총은 할로우 포인트 씁니다.
철컥하는 장전소리만으로도 죽었다 싶겠네요 ㅎ
호신용품이나 방호도구가 절대 성능보다도 그전에 범죄를 억제하는 효과가 의외로 큽니다
이렇게 소리나 혹은 보여주는것만으로도 그렇죠
한국은 정당방위 자체가 거의 업는데 국가가 가진 권력을 개인에게 내놓지 않으려는 의도죠
요즘 점점더 범죄가 급증하는데 우리도 미국만큼은 아니더라도 좀더 크게 인정하고 판결해야 범죄예방 효과도 커집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집에 침입하는 강도 범죄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미국집들은 현관문도 특별한 잠금 장치가 없는 나무문이죠. 가끔 사고가 나는 이유는 도둑이 집에 아무도 없다고 판단해서 진입했는데 사람이 안에 있는 경우입니다. 그 경우엔 강도도 크게 놀라게 되는거죠.
만약 내집에 강도 들어온다면 저는 쏴죽일자신
있습니다. 다만 한동안은 트라우마가 있겠네요
아참, 난 총이 없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