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나는 큰 사람이 될거야'
안뇽, 여시들.
난 며칠 전 여기에 돛단배 어플에 나타난 일베충을 상대했다는 글을 올린 여시야.
(http://cafe.daum.net/subdued20club/ReHf/385956)
그런데 댓글에 의외로 내 글을 보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다는 여시들이 많았어.
더불어 적지 않은 수의 여시들이 나에게 관련 정치학 내용을 설명해주었으면 하더라고.
어제 그 리플들을 보고 잠을 뒤척이고 강의도 듣는둥마는둥 하면서 고민했어.
일단, 아직 합격한 것도 아닌, 그저 고시생일뿐인 내가 '감히' 그런 글을 올려도 될까 싶기 때문이었고.
또 다른 이유는 내가 정치학을 공부한 고시생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정치학은 내 전공이 아니었기때문이었지.
그래서 고민하다가 학원 정치학 강사님께 고민을 토로했어.
그랬더니 강사님께서는 "뭘 고민해? 너 시간 많잖아! 써! 대신 단편적으로 대충 하면 넌 오히려 나한테 죽는 수가 있다."
예.............네...........그렇습니다....^_ㅠ
2011년 7월에 공부를 시작하여 2012년에 1차 합격, 2차 시험까지 치루었으나 2차 불합격 버로우에 이어 나란 여시는 올해 1차에서 0.3점차로 떨어져서 시간이 매우 많은 여시라고 한다.....^_ㅠ
(그러나 행정학 쌤과 정치학 쌤은 오히려 씐나하셨다고 한다...이 기회에 심화스터디나 하자고 하신다...난 이제 매주마다 답안지를 넘어선 논문을 쓰고 국내외 각종 논문을 읽고 원서나 해석하며 매주를 보내야 한다고 한다....☆)
아....잡설이 길었넹. 암튼!
내가 정치학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권위가 있거나, 혹은 조예가 깊다거나 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다수의 여시들보다는 현재 한국사회의 정치적 상황을 훨씬 더 가깝게, 전문적인 글을 통해 접하고 있다고 생각해.
그래서 짧으면 총 10회, 길면 총 20회 정도의 분량으로 일종의 연재(?)를 할까 해.
하지만 어디까지나 나의 정치학적 지식에는 한계가 있는 관계로
공동저자와 검토위원이 있음을 미리 여시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여시공유는 아님)
일단 주저자인 나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인문학계열 전공 휴학생이야.
공동저자인 언니는 현재 SKY 정치 계열 전공 휴학생이야. (본인요청으로 학교이름 가림)
검토위원은 현재 고시촌에서 정치학을 가르치고 계신 분이셔. (자세한 정보는 가림)
또한, 이 글은 일단은 '일베충박멸'을 위해 쓰는 것이므로 걔네가 좋아하는 '팩트' 에 근거하여 쓸거야. ^.^
교수님들의 논문을 인용할 시에는 반드시 논문 명칭을 언급할 것이고, 기사 또한 마찬가지!
최.고.의.팩.트.를.추.천.해.주.지.^^*****
아무튼, 앞으로의 연재 목차를 간단하게 소개할게.
0. 서론 및 목차
1. '일베' 및 '일베 주요 논리' 에 대한 소개
2. '일베 주요 논리' 에 대한 반박
3. 현 한국사회의 실황 및 전향
4. 결론 및 정리
응?
목차가 너무 간단하다고?
이런 목차로 어떻게 10 ~ 20회의 글을 연재할 수가 있냐고?
너무 대충하는게 아니냐고?
내가 일부러 목차를 간단하게, 포괄적으로 잡은건 '온라인 상의 연재'의 이점을 살리기 위함이야.
여시에는 몇십만명의 여시들이 있어.
그 여시들 모두의 정치학적 지식, 수준이 같진 않을 거라고 생각해.
또한, 나보다도 훨씬 정치학에 능통한 여시들도 얼마든지 있을거라고 생각해.
그래서 앞으로의 세부적인 목차는 이번 편을 포함한 댓글을 통해 여시들이 문의해주는 것을 중점으로 연재하고자 해.
(따라서 굳이 목차를 다시 정정하자면 1-1, 1-2...이런 식으로 연재될거임!)
물론, 개인적으로는 거의 글에 가까운 세부적 목차를 잡아놓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내 머릿속 목차일뿐이야.
내가 이 글을 오직 전적으로 여시들만을 위해 연재하는 것 이니만큼
여시들과 소통하며 글을 써나가고 싶어요.
(이른바 Of the 여시, By the 여시, For the 여시.....☆)
따라서 얼마든지 관련 질문이 가능하고, 내가 쓴 글에 대한 다른 의견 및 조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시들에게 꼭 말하고 싶은게 있어.
비단, 정치학 뿐만이 아니라 모든 학문들은 서로 상호연계되어있어.
특히 정치학은 사학, 법학, 경제학 그 모든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아도 무방해.
정치학이야말로 모든 학문의 근원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을정도이니까. ^^;
하지만 내가 정치학에 정통한 것이 아니듯, 그 모든 학문에 대해 아는 것 역시 아니므로
적절한 선에서 개인적인 기준으로 한계선을 설정할거야.
(이 주제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 아는 것이 적절하다~ 정도로.ㅇㅇ 더 나아가면 끝이 없을테니까.)
혹시 추후 연재된 글에서 이러한 한계선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꼭 알려주길 바래!
다시 말하지만 이 글은 어디까지나 여시들과 소통하는, 여시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럼 다음번에 본격적인 글을 들고 찾아올게. ^^
P.s - 이번편부터 여시들의 의견 및 질문을 받습니다! 여시들의 반응이 글의 퀄리티를 결정짓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니 마음껏 의견을 표현해주세요!ㅠㅜ
문제시 행정고시 일반행정 직렬 수석합격함.
문제 없을 시 행정고시 전체직렬 수석합격함.
언니대박 ㅠㅠㅠㅠㅠㅠ 사랑한단 말이 막 나온다......♥
와 나 이언니 즐겨찾기 한다!!!
와 언니 진짜 대박이다... 고시 공부하느라 바쁠텐데 이런 글까지... 마음 씀씀이도 이쁜 여시들♡ 나 이 글도 갠카에 스크랩해감ㅋㅋㅋ 앞으로 쭉 스크랩해가서 공부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되까 언니..? 일베들이 잘못된 역사관, 정치관 갖고 있는 건 알았는데 나도 딱히 전문적 지식이 있는 게 아니라 논박해주기가 힘들었거든ㅠ ㅠ 나도 이 기회에 역사, 정치 공부 좀 해서 지성인이 돼야겠당!!!!! 언니 글 기대 만땅!!!! 화이팅!!! 그리고 시험 합격해랏!!!!!
이글 공지좀 만들어라누가
언니 잘볼게!!!1이런 글 써줘서 고마워 행시 꼭 합격할거야
언니! 지금부터 언니글 읽으면서 공부한다!!! 고마워 이렇게 좋은 글 올려줘서:D
언니 강의 정주행하겠어! 갠멜로 스크랩할게!_!
하 진짜좋다여시야 이런글 완전좋아 ㅠㅠㅠ 스크랩해갈게!
와 진짜 흥미진진해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