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손세훈] 스몰캡 - 하츠
[NH/스몰캡(백준기)]
[하츠]
★독야청청
■재건축과 시장 점유율 상승이 이끄는 성장
신규 분양이 줄어드는 한편 재건축 물량이 성장하면서 동사 마진율은 오히려 개선되는 중
건설사 특판보다는 재건축 조합향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비중이 높기 때문
여기에 전년 대비 낮아지고 있는 원재료 비용도 우호적인 상황
매출원가율이 2023년 상반기 78.3%에 달했으나 2024년 상반기 73.6%로 하락
2022년 매출원가율 79% 기록 이후 지속적인 하락 추세
하츠는 지난 10년간 단 한 해도 역성장한 적이 없는데 그 이유는 크게 2가지임
사업영역이 기존 후드 및 환기 위주에서 쿡탑 등 주방가전으로 확대되었고 최대 경쟁사였던 엔텍이 2020년대 파산하면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
동사 시장 점유율은 20217년 44%에서 2023년 65%로 상승
최근 SK매직의 주방가전 사업 매각으로 변수 발생할 수 있겠으나, 하츠가 확보한 유통망과 인지도가 견고해 시장 지위 변화는 우려할 필요 없다고 판단
■시장 점유율 1위, 2024년 PER 6.8배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올해 매출액 1,835억원(+18.7% y-y), 영업이익 119억원(+89.0% y-y)으로 실적 대폭 개선 예상
다만 하반기 광고선전비 및 기타 비용 집행 예상되는 바 상반기 대비 이익률 축소 예상
2025년은 매출액 1,987억원(+8.3% y-y), 영업이익 133억원(+12.1% y-y) 전망
2024E PER 6.8배로 밸류에이션 매력 보유
☞리포트: https://m.nhqv.com/c/9v0p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