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바3기 아슬란입니다.
큰 기대하지 않고 신청한 스폰에 선정이 되어 감격스러운 첫 용품을 수령한지도 2달이 되어 가네요.
사실 실력이 미천한 초보라 카페에 글을 올리기 보다는 주로 얻어가기만 하는 입장이였는데
초보수준에 맞춰서 티바의 블레이드와 러버에 대한 리뷰를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제 소개를 간략하게 하자면, 아슬란은 터키어로 사자(Lion)라는 뜻입니다.
터키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얻은 닉네임을 온라인상에서 지금까지 사용하게 되었네요.
당시 터키에서 올림픽 기간을 맞춰서 그리스로 넘어 갔는데 유승민 선수가 왕하오를 꺾고 감격스러운 금메달을 목에 걸었었죠!
평범한 직장인이고, 탁구를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두 아이의 아빠라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사실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다행히 직장동호회가 상당히 활성화 되어 있어 시간 날 때마다 탁구를 치고 있고
이번 스폰에 선정이 되면서 집에서 조금은 인정을 받게 되어 조금 더 탁구에 시간을 뺄 수가 있게 되었네요.
아마 이 부분은 육아와 탁구를 병행하고 있는 아빠들은 공감을 하실 거 같네요!
The Force Awakens
스폰에 선정이 되면서 첫번째 고민은 바로 블레이드 선택이 였습니다.
원래 MXP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러버 선정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블레이드는 상당히 어려운 숙제였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교체가 가능한 러버와 달리 블레이드는 한번 선택하면 계속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도 많았습니다.
김정훈 블레이드도 한때 사용했었기 때문에 김정훈 블레이드를 선택하여 그 부담감을 덜어내려고도 했었지만,
이미 가지고 있기도 했었고 다른 블레이드를 사용해 보고 싶은 열망이 더 컸습니다.
특수소재처럼 반발력이 과하지도 않고, 5겹 합판보다는 파워가 높은 7겹합판을 선호하기 때문에
7겹 합판 라인업을 보다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블레이드는 바로 삼소노프 포스 프로 블랙에디션 이였습니다.
10년 만에 개봉한 스타워즈 제다이의 광선검처럼 강력한 포스가 되어 줄 거 같아 최종 선택한 삼포스!
일단 기존에 주력으로 사용하던 로즈우드7에 비해 소프트하지만 공을 더 안아 주었다가 강한 회전으로 뿌려주는게 일품입니다.
전면 MXP는 강한 회전의 드라이브를 안정감 있게 걸 수 있네요. 다만 스피드는 확실히 로즈우드7보다는 좀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로즈우드7이 더 빠르게 뿌려준다면 삼포스는 부드럽지만 강한 회전의 공을 안정감 있게 걸어 주네요.
무엇보다도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여 탁구의 재미를 배가시켜 줄 수 있을 거 같네요.
사실 김정훈 블레이드에서 MXP는 제 수준에서 다루기가 쉽지 않아 포기를 했었는데,
로즈우드7부터 삼포스에는 MXP가 다루기도 어렵지 않고 강한 회전의 드라이브를 안정감있게 구사할 수가 있어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조합입니다. 전체 무게가 185g 정도 인데, 밸런스가 좋아 그렇게 무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손이 좀 작은 저에게는 그립이 좀 두꺼워서 사포로 계속 손에 맞게 조정해 주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퀀텀S를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단단하고 빨라 오버가 좀 많았습니다.
원래 후면에 P7을 사용해 왔는데, P7보다 좀 더 단단하고 반발력도 생각보다 높아 다루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스피드가 좋아 푸쉬에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일단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은 적당한 반발력과 부드럽게 안아주는 느낌이 좋은 블레이드를 만나 다행인 거 같네요.
다른 조합으로도 앞으로 계속 사용해 보고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바 스폰에 선정이 되면서 이름이 멋지게 박힌 유니폼도 좋고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러버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스폰에 선정이 되면서 멋진 사람들을 알게 된 것이 가장 기쁩니다.
내일은 멋진 티바 스폰인들의 모임이 부산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사실 부산에 갈 수 없을거라고 큰 기대를 하고 있지 않았지만, 우연히 찾아오는 운명처럼 그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벌써부터 뜨거운 열정이 느껴지는 부산정모 현장은 다녀와서 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May the Force be with you!
첫댓글 아슬란이 터키어로 사자라는 뜻이였군요. 아슬란이라는 자동차가 있는데 갖고계시는 자가용이 아슬란이라서 사용하시는줄 알았답니다^^; 후기 잘 읽었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은 이미 중복이라 사용이 어렵더군요 아슬람은 그런데 중복이 되지 않았던 닉네임이라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미천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참 글이 깔끔합니다~^^
삼포스를 쓰는사람을 멀리서 봤을때
검정러버와 그립 검정색부분이 붙어있는 느낌이 들어 멋있어보이더군요
멋있는 무기로 한방 꽂아넣으면
포스가~~ 아주 포스가~~ 아슬란님은 거기다가 사자의 포효까지 하시면
아주~ 아주 포스가~~ 쩔어~~!! 되겠는데요~^^
저도 대은님처럼 멋진 맞드라이브를 꽂아넣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이번 정모에서 불꽃튀기는 경기 인상 깊었습니다!
올림픽 결승전을 현장에서 보셨다니...
감동이 장난 아니었겠네요.
아테네 올림픽 기간에 아테네에 있긴 했는데 탁구결승을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당시에는 다른(?) 경기를 보러 갔었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 너무 탁구 동영상만 보지 마시고 영화도 보시고 많은 경험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닉네임은 센스가 돋보이시네요 ^^
깔끔한 후기 잘 읽었습니다^^
오늘 삼포스의 위력을 보여주세요^^*ㅎㅎ
삼포스에 아직 포스가 너무 부족했습니다 닉네임 얼른 바꾸시죠, 앞에 '이미' 를 넣어서 '이미초보탈출' 이 더 맞을 거 같습니다 멋진 경기 잘 보았습니다 다음 번에도 한수 잘 부탁 드립니다
C. S. Lewis 원작의 나니아 연대기를 보면 예수를 상징하는 사자의 이름이 아슬란이죠.^^ 앞으로 좋은 정보 많이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많이 부족한 글에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슬란님의 삼포스에서 뿜어져나오는 백핸드가 정말 위력적이더군요~
많은 분들이 시타해보고 삼포스가 승자라고 말했구요~
다음 블레이드 선택에 많이 참고토록 하겠음!!^^
중펜님 광선검에 아작이...ㅋㅋ 포핸드 연습에 더 열심히 매진하고 다음번에 또 한 수 부탁 드립니다!
정말 아슬란님은 포핸드 드라이버만 좀 더 안정된다면 2알 이상은 금방 상승할 듯~
백핸드 너무 부러웠다면서~~^^
꼭 한번 쳐보고싶은 라켓이었는데, 사용기까지 제가 좋아하는 영화와 함께 표현해주시니 더 쳐보고싶군요 ㅎㅎ
조만간 하오님과 함께 한 게임 부탁 드려요, 어마무시한 드라이브 좀 구경시켜 주시구요~^^
이제 여유좀 있는가? 한겜 해야줘~^^
ㅎㅎ 이제 댓글을 봤네요, 조만간 한수 가르침 받으러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