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서비스 우등이라고 하는 경우네요. 고속버스는 배차의 일부를 반드시 일반 타임으로 넣어야 합니다. 그 시간에 우등 차량을 넣는 것이지요. 승객이 별로 없는 경우이거나 차량 운용 등 다양한 사유로 서비스 우등이 들어갑니다. 상봉 노선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노선에서도 우등차가 일반 타임에 들어가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승객이 적은 노선들에 서비스 우등이 많이 들어가지요.
종종 있는 일입니다. 왕십리님이 말씀하신 이유 때문에 들어가지요. 사실 승객이 적은 노선만 그러는 것도 아닙니다. 승객 많은 노선 중에서 그러는 경우도 자주 봤습니다. 어쩌다 일반 넣으면 배차가 꼬이니까 아예 해당 노선 전차량을 우등으로 하고 일반 버스는 그냥 일반 값 받고 우등 운행하는거지요. 금호랑 중앙이면 상태 안좋은 우등버스(?)가 아예 없지요. 이런 거 걸리면 3의 배수는 한자리 쪽이다 생각하고 잘 계산해서 예매하면 되지요.
첫댓글 상태 안좋은 우등버스(의자 밑판 올라오는건 없음)를 일반요금받고 운행하는 경우일수도 있어요.
일반 시간에 우등을 투입합니다.
29번부터 45번까지 막고 1번부터 28번까지 파는거죠.
이른바 서비스 우등이라고 하는 경우네요. 고속버스는 배차의 일부를 반드시 일반 타임으로 넣어야 합니다. 그 시간에 우등 차량을 넣는 것이지요. 승객이 별로 없는 경우이거나 차량 운용 등 다양한 사유로 서비스 우등이 들어갑니다. 상봉 노선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노선에서도 우등차가 일반 타임에 들어가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승객이 적은 노선들에 서비스 우등이 많이 들어가지요.
종종 있는 일입니다. 왕십리님이 말씀하신 이유 때문에 들어가지요. 사실 승객이 적은 노선만 그러는 것도 아닙니다. 승객 많은 노선 중에서 그러는 경우도 자주 봤습니다. 어쩌다 일반 넣으면 배차가 꼬이니까 아예 해당 노선 전차량을 우등으로 하고 일반 버스는 그냥 일반 값 받고 우등 운행하는거지요. 금호랑 중앙이면 상태 안좋은 우등버스(?)가 아예 없지요.
이런 거 걸리면 3의 배수는 한자리 쪽이다 생각하고 잘 계산해서 예매하면 되지요.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