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패치에서 아무래도 대영고교가 현수 빼고는 딱히 데이터가 안나와서 그런지
작가가 인터뷰에서 "대영고교가 스토리 흐름상 1위를 했을것" 이라고 인터뷰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슬램덩크 패치에서는 대영고교가 해남보다 강점이 전혀 없는 4강도 못들어갈 팀인것 같아요 ㅜㅜ
슬램덩크 패치 기준으로 보면...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산왕>해남>녹성>명정=지학>상양>대영=능남=상대>북산>유성 같아요...
마플 기준에서 플레이 했을때 적으로 만났을때의 난이도 체감상이요..
아무래도 마플이 선수교체를 자기들끼리 자주해서 1군이 빠졌을때
2군이 얼마나 똥쓰래기인가 아닌가에서 점수차가 벌어지고 좁혀지고 하니까 이부분에서 차이가 나는것도 있는것 같지만요.
상대로 마플하면서 상대는 1군에 확실한 에이스가 없는 팀이라는걸 느낍니다. 불쌍한 상대 ㅜㅜ;
대영이나 지학은 혼자서 돌파해서 달려나가서 확실하게 해결을 해주는 현수랑 성지가 인공지능이 좋아서 거의 실수를 안해요.
명정 판석이도 엘리웁부터 시작해서 실수가 없구요. 녹성 마이클도 판석이처럼 엘리웁 때리고 원맨 생쇼 잘하구요.
하지만 녹성은 나머지들이 허접해서 우승 전력은 아니지만요.
상대는 1군에 허접은 없는데 아주 강한 에이스도 없는 팀인것 같아요.
강석훈이 3대 포인트가드 설정이라면 김수겸보다 능력치가 좋아야 하는데
강석훈이 얘가 ㅡㅜ 김수겸에 비해서 3대 포인트가드는 무슨 ㅋㅋㅋ 거품만 심해서 ㅜㅜ
최지혁이도 판석이처럼 혼자 뚫고 뭔가 하려고 하면 좋은데 인공지능이 후진건지 그런 모습은 안보여 주죠.
얘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개쩌는 포워드로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공격성향이 떨어지는 친구라서;;;;;;;;;;;;;
그래도 최지혁이는 공잡으면 골을 어떻게든 넣어 주는것 같아요.
강석훈이는 몸빵에서 밀려서 삽샷을 던지면서
진짜 강석훈이 무슨 깡으로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인사이드에서 공잡으면 얘가 자기 주제파악도 못하고 지혼자 뚫는다고 깝치다가 실수를 자주 해요.
3번 던지면 한번 들어가서 진심 얘땜에 암걸릴때가.... (마플 대영할때는 현수는 잘뚫고 실수 없이 다 넣어줬음.. 석훈이 암걸림)
저번에 대영고교로 시즌 절반이상 해놨는데 세이브파일 깨지는 버그로 망하고 (두번 다시 이런 일이 안일어 나기를 간절히 비는중;;)
상대고교 새시작해서 상대고교 애들 일러스트도 특이하고 강석훈 얼굴이 "쿠로코의농구 카가미 타이가"라서 매우 만족을 처음에 했었는데 B급 팀의 압박이 느껴지는 슬픈 팀입니다. 어찌 되었든 상대고교 애들 제가 잘 이끌어서 우승을 목표로 게임을 해야 하겠죠?
솔직히 제 예상에... 마플에서 상대고교 애들이 너무 상태가 안좋아서
(상양한테 리바운드 개후달리다가 겨우 2점차로 이김;; 저번에는 북산한테 강백호 리바운드 압박에 털리다가 북산의 약점 2군이 허접하다는 점을 이용해서 2군 2명이상 나왔을때 점수 따라잡아서 겨우이김.. 도저히 얘네들로는 리바운드에서 희망이 안보임..
리바운드도 리바운드지만 주제파악 못하는 강석훈이가 인사이드 삽질 원맨쑈만 안하고 패스좀 돌려줘도 뭘하겠는데...
상대고교 애들로는 우승은 너무 힘든 여정일듯!)
상대고교로는 4강만 이뤄내도 만족할수 있을것 같아요.
일단 패배하면 로드해서 최소한 2번이상은 재경기를 해봐야 겠지만요..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우승은 접어야 겠죠..
상대로 시즌 끝내고 새시작하면 무조건 해남이 나올때까지 노가다해서 꼭 해남을 가렵니다!
에이스 이정환과 아웃사이드 3점의 제왕 신준섭
그리고 제가 센터로 캐릭을 만들어서 220 대형센터로 리바운드 다 잡아주고 덩크 쏟아 부으면 무적일듯!
첫댓글 해남이 정말 좋은 팀 같습니다
후보 능력치가 워낙 좋아서 주전 체력안배가 쉽더라구요ㄷㄷ
마플은 항상 느끼지만 개노가다를 해서라도 해남을 가야함
해남이랑 산왕이 정말 사기죠ㅋㅋ
산왕은 마플에서 꼭 인터뷰하는데 절대안사가요ㅋㅋ
글죠? 인터뷰만 하고 안데려감 개넘들
대영은 겉으로 드러나지않는 강함이 있죠
썩음... 마플 해보니 개썩음
적으로 만나도 걍 원맨팀에 가까움...
@쓰비 주로 팀 5명 돌리는 버전으로 하는지라
@버즈 어소시네이션인가 그거 하시나바욤
저는 어소시네이션 로스터로 로드해서 돌렸을때 상양으로 하다가
김수겸 부상 당한건지 애가 장애되고 망테크 타다가 아예 접었던 악몽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영은 사실 이현수 외에는 게임 능력치로 오버롤 먹이기 애매한게
작가말에 따르면 우승팀이라고 봐야하니 당연히 강하겠지만
개개인이 유명한 스타군단이 아닌 숨겨진 다크호스 같이 그려졌고
조직력,수비가 뛰어나다고 하니..유로2000의 그리스,2002년의 한국팀 같은 느낌이 있네요.
'그렇다고 능력치는 구리지만 팀플레이는 좋아서 강한 팀'을 CPU로 구현하긴 거의 불가능일 듯하고..;
ai 를 올려주면 구현 가능요
@쓰비 그럼 대영 뿐 아니라 게임 전체의 난이도가 올라가지 대영의 팀컬러를 구현해주는 게 아니죠.
@소라 팀 캐릭터들 개개인마다 ai가 따로 있어요.
@쓰비 오 선수 편집에서 수정할 수 있는건가요?
@소라 되죠. 선수 개인 AI가 대영의 경우 후집니다. 현수의 경우만 특출나고 나머지들은... ㅠㅠ
A+ 최고치 인공지능은 찍어 주는 애들이어야 인공지능이 실수를 안하고 무리수를 잘 안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