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로부터 법적 보복을 예상하나요?
어떤 위협이나 보복도 예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독점 체제가 무너지고 클럽이 미래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다른 사람들이 특권을 잃고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2021년 4월과 마찬가지로 클럽, 리그, 팬들로부터 압도적인 거부를 당했는데... 같은 결과가 나올까 두렵지 않은가요?
아니요, 주된 비판은 영구 회원에 대한 아이디어였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이제 일부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클럽과 팬들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이 제안은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는 클럽이 이러한 위협의 단계를 소화하고 자신과 팬의 이익을 보호한다면 이 제안이 해결책임을 이해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클럽이 있나요? 얼마나 많고, 누구인가요?
클럽들이 이 프로젝트가 마음에 든다고 공개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관심 있는 클럽, 매우 관심 있는 클럽, 열정적인 클럽이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렇게 말한다면 우리가 통합하고자 하는 유럽 축구가 다시 한번 분열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름을 거론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저희와 계약을 체결한 클럽이 없기 때문에 그럴 수도 없고 원하지도 않습니다.
잉글랜드처럼 리그에서 슈퍼리그 금지 조항을 도입하는 것도 두렵지 않나요?
프리미어리그는 리그를 떠나고자 하는 클럽을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코 그런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주중에는 더 나은, 더 경쟁력 있는 유럽 시스템을 원할 뿐입니다.
슈퍼리그를 적대시하는 특정 거인 (바이언, 맨유, PSG, 아틀레티코, 도르트문트...) 없이 어떻게 챔피언스리그보다 더 매력적인 대회를 만들 수 있을까요?
이번 법원 판결을 통해 모두에게 숨을 돌릴 기회를 주고 우리에게 기회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의 제안이 클럽, 팬, 리그에 어필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협박이나 제재 없이 구단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대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확정된 것이 아니며 누구나 의견을 제시하여 개선하고 싶은 점이나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있다면 말할 수 있습니다.
슈퍼리그는 주로 유럽 5대리그에 속한 클럽들로만 구성될까요?
바로 그 점이 문제입니다. 오늘날의 축구는 훌륭한 팀을 보유한 많은 '마이너' 리그를 소외시켰습니다. 스코틀랜드, 포르투갈, 네덜란드, 그리스 등 유럽에서 경쟁력이 부족하고 빅 브랜드, 빅 클럽이 쇠퇴하고 있는 것은 너무 작은 국내 TV 시장에 갇혀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더 많은 유럽이 필요하지만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유럽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필요합니다.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이 대회를 광고주와 Unify 플랫폼을 통한 구독으로만 자금을 조달할 계획인가요?
세계 최고의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리 플랫폼에 접속할 수십억 명의 팬들이 광고주를 유치하고 프로젝트와 무료 방송에 필요한 자금을 충분히 조달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더 많은 것을 원하는 팬들은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됩니다. 또한 초기에 플랫폼의 자금 조달과 출시를 돕고, 참여 클럽에 대한 수입과 참여하지 않는 클럽에 대한 연대 수입을 보장해줄 투자자들이 우리 뒤에 있습니다.
첫댓글 슈퍼리그 도입되면 월컵 위상이 더 올라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