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다카하시 루미코
작가소개:이작가하면 왠만한 사람은 알거입니다. 메존일각[도레미하우스] 루미코님의 가장 성숙학 작품입니다.그리고 [1 파운드의 복음] 조금이라도 체중감량을 원하는 복서와 수녀의 사랑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란마 1/2 ]왠만한 사람은 알것 입니다 그리도 [이누야샤] 이것도 왠만하면 알것입니다.. 그리고 호러물인
[인어의 숲] ,그리고 [인어의 숲 상반신] 다카하시 루미코의 작품 공통점은 판타지 액션 호러물 이어도 결국에는 러브스토리로 끝나는 점입니다..
그리고 루미꼬풍 케릭터 이번 소개할 우르츠이 야세라는 제가 루미코 작품중에서 가장좋아하는 작품입니다.우르츠이 야세라 한국판으로 시끌별 녀석들 이라고 만화책이 있습니다.
만화책 처음은 아주 코믹하지 않지만 이걸다보고 얼마나 울었는지 정말 감동입니다 줄거리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다른 만화도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루세이 야츠라] '소년 선데이' 1978~1987년 연재
루미코 선생님의 첫 작품인 동시에 최고의 히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주 최고의 바람둥이 모로보시 아타루와 외계인 소녀 라무를 중심으로 외계인들과 지구인들의 시끄러운 일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 개그만화를 표방하는 가운데 섞여 있는 SF, 사랑, 감동, 학원물, 온갖 패러디 등 이전의 70년대 일본 만화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특함을 무기로 일본 만화역사에 커다란 획을 그은 작품입니다. 단행본 전 34권이 2200만권 이상 팔렸고 TV 애니메이션 전 218화, 10개가 넘는 OVA와 6개의 극장판이 만들어질 정도로 80년대 일본을 장악했습니다. 우리나라엔 '서울문화사'에서 [시끌별 녀석들]이란 제목으로 라이센스판이 나왔습니다.
[메종일각] '빅 코믹 스피리츠' 1982~1987년 연재
우유부단한 재수생, 고다이와 과부 쿄코의 사랑 엮어나가기 과정이 주된 내용입니다. 속속 나타나는 사랑의 라이벌들, 늘 훼방만 놓으면서도 분위기를 밝게 이끌어주는 일각관 주민들과의 생활이 어우러져 흥미 진진합니다. 일본 3대 연애만화 중 하나였고 특히 주인공 '오토나시 쿄코'는 일본에 '과부 신드롬'을 몰고 온 유명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평소엔 상냥하지만 고집쟁이에, 속좁고 질투하는 모습도 보일 줄 아는 오히려 일반 여성에 가까운 그녀는 남자들의 극단적 상상에 맞춰지지 않은 자연스러움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단행본 전 15권이 1800만권 이상 팔렸고 TV 애니메이션 전 96화, 실사영화, OVA로 제작되었습니다. 우루세이 야츠라와 5년간 동시 연재되며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우리나라엔 '서울문화사'에서 [도레미 하우스]란 제목으로 라이센스판이 나왔습니다(절판되었지만).
[란마 1/2] '소년 선데이' 1987~1996년 연재
양성의 몸을 가진 란마를 중심으로 시끄러운 일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주인공을 중심으로 소동이 벌어진단 점은 '우루세이 야츠라'와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한층 미형이 된 캐릭터들, 간단하고 이해가 쉬어진 내용, 평범한 일상을 배경으로 삼은 가운데 당연한 듯이 판타지적 요소가 섞여 있단 점만으로도 충분히 독자적입니다. 이 작품 연재 전만 해도 루미코 선생님의 팬은 높은 연령층이 주를 이뤄, 란마는 낮은 연령층에게 초점을 맞춰 그려냈다 하는데, 일본에서 전작 [우루세이 야츠라] [메종일각] 팬과 [란마 1/2] 이후의 작품 팬으로 나눠뜨리는 팬층 양극 분화현상을 낳아 버렸습니다. 단행본 전 38권이 5000만권 이상 팔렸고 TV 애니메이션 전 162화, OVA로 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엔 90년대 초 '대영팬더'에서 나온 대여용 비디오 시리즈로 잘 알려졌습니다. 90년대 중반 '서울문화사'에서 라이센스판이 나왔지만 YWCA란 단체로 인해 중간절판되었다가 최근에 완전판이란 이름 아래 나오고 있습니다.
[이누야샤] '소년 선데이' 1996~(진행중) 연재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사혼의 구슬을 둘러싼 싸움이 주된 내용입니다. 작가 스스로 '요괴 판타지'라 말한 이 작품은 전작들과 다르게 공포스런 요괴들의 출몰, 심각한 분위기에 때론 '죽음'도 다뤄지지만, 주인공 커플이 서로 좋아하면서 다쿠고, 때론 질투도 하는 모습에선 러브 코미디의 재미도 맛볼 수 있습니다. 메마르지 않은 루미코 선생님의 상상력으로 가득 찬 [이누야샤]는 에피소드 위주라기보단 전체적으로 짜임새 있는 이야기구조를 지니고 있고 간간이 깔려 있는 복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수수께끼 등 신비로움마저 느껴집니다. 현재 33권까지 4000만권 이상 팔려 역대 루믹(RUMIC) 중 최다 발행부수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고 TV 애니메이션은 늘 시청률 10위권에 들며 100화를 넘는 장기 방영 중입니다. 극장판은 여태 3개가 개봉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엔 '학산문화사'에서 라이센스판이 나왔고 '애니원' '투니버스'란 애니 전문채널에서 더빙판이 인기리에 방영 중입니다.
장편 연재 가운데 틈틈이 발표된 단편들 모음집으론 [루믹월드], [전무의 견], [1 or W], [P의 비극]이 있습니다.
부정기 연재작으론 영생의 괴로움을 잘 집어내고 루미코 선생님의 작품답지 않다는 평을 듣는 [인어의 숲], [인어의 상처], [야차의 눈동자], 셋은 '인어시리즈'로 통칭되고 권투선수와 견습수녀의 알콩달콩한 사랑이 재밌는 [1파운드의 복음]이 있습니다(이 부분은 후에 자세한 설명을 쓸 예정입니다).
그리고 우르츠이 야세라 소개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케릭터 소개를
여자밝힘증에 사고만 치고 다니는 모로보시 아타루, 어느 날 지구를 침략하려 온 인베이더(침략자)의 딸 라무와 지구의 운명을 건 술래잡기를 하게 되는데.. 결국 라무의 뿔을 잡아 이겼지만 어쩐 일인지 라무가 그에게 붙어 살게 되고, 차례차례 시끄러운 일들이 벌어진다! ★ More
이 작품의 실질적 주인공. 외계인이고 아타루를 좋아해 늘 붙어다닌다. 순진한 성격이고 호랑무늬 비키니를 입고 다니며 특기는 전기충격 쏘기, 하늘 날기. 말끝마다 '~챠'를 붙이는 버릇이 있닷챠. 아타루가 여자 꼬시는 기미가 보였다 하면 가차없이 전기충격을 날린다. 한번 화나면 무섭다.
「모로보시 아타루」성우 : 후루카와 토시오, [메종일각]의 사카모토, [드래곤볼]의 피콜로 등
온갖 재수없는 일이 붙어다니는 불운의 사나이. 여자를 밝히고 능글맞아 수없이 라무가 그에게 전기를 날린다. 학교에선 엄청난 문제아로 통한다. 늘 붙어다니는 라무를 좋아하지만 일부러 그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래도 가끔씩 라무를 걱정하는 따뜻한 면모를 보여줄 때도 있다.
「미야케 시노부」성우 : 시마즈 사에코, [란마 1/2]의 쿠노 코다치, [더티페어]의 유리 등
평범한 여고생으로 보이지만 무시무시한 괴력의 소유자(자신은 연약한 여자애라며 늘 빼지만). 책상 날리기가 특기다. 우루세이 야츠라 초기엔 아타루와 라무와 삼각관계를 이뤘다.
「멘도 슈타로」성우 : 카미야 아키라, [메종일각]의 미타카 슌, [명탐정 코난]의 모리 코고로 등
거대재벌 멘도 가문의 외아들. 문어를 애완동물로 키울만큼 좋아한다. 잘생긴 얼굴을 가졌고 여자에게 친절하지만 사실 그에게서 돈과 권력을 빼면 아타루나 다름없다. 폐소ㆍ암소공포증이 있어 어둡고 좁은 곳에 갇히면 늘 하는 유명한 대사론, '왕~ 어두워~ 좁아~ 무서워~!!'
「텐」성우 : 스기야마 카즈코,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의 하이디, [디지몬 프론티어]의 보코몬 등
라무의 친척동생. 영악하고 날이 갈수록 아타루를 닮아가는 불길한 조짐이 보이지만 어린아이답게 순진한 면도 있다. 입에서 불을 내뿜을 수 있는데 이 때문인지 소방수인 엄마를 무서워한다.
「사쿠라」성우 : 와시오 마치코, [천공의 성 라퓨타]의 오카미, [이웃의 토토로]의 선생님 등
영력이 높은 무녀. 동시에 토모비키 고교 양호선생님이다. 20대 중반쯤으로 추정되고 소위 '누님'이 뭔지 보여주는 캐릭터, 의외로 엄청난 대식가여서 소 한마리나 국수 50그릇쯤 끝장내는건 기본.
「체리」성우 : 나가이 이치로, [란마 1/2]의 핫포사이 등
한마디로 땡중이다. 사쿠라의 삼촌이기도 하다.(안 닮았지만) 뜻밖의 상황과 장소에서 불쑥불쑥 나와 일을 더 꼬이게 만들어버린다. 그의 얼굴 클로즈업은 어느 누구 막론하지 않고 정신 혼미하게 만들어버린다. 사쿠라의 삼촌답게 그도 대식가이다. 본명은 사쿠란보(체리의 일본어).
「후지나미 류노스케」성우 : 타나카 마유미, [드래곤볼]의 크리링, [원피스]의 루피 등
미소년으로 보이지만 실은 여자아이, 아버지에 의해 여태 남자로 자라왔다. 때문에 아버지랑 매일 툭탁거리며 산다. 여자다워지는 게 소원이지만 어째서인지 더 남자다워질뿐. 여자애들 사이에선 여느 남자보다 인기가 높다.
「오유키」성우 : 오하라 노리코, [미래소년 코난]의 코난 등
해왕성의 여왕이다. 설녀이고 얌전한 성격이지만 결코 착한 성격은 아니다. 엄청난 짠순이에 한번 화나면 주위를 얼어붙게 만들어 모두를 섬뜩하게 만든다. 가끔씩 하는 말이랑 행동이 틀릴 때가 있다. 라무의 친구.
「벤텐」성우 : 미타 유우코, [메종일각]의 록퐁기 아케미, [란마 1/2]의 링링 등
라무가 속한 오니족과 라이벌 종족, 복신족의 일원이다. 화끈하고 대담한 성격의 그녀는 하늘을 나는 제트카를 몰고 다닌다. 지는 걸 싫어한다. 심심한 걸 못 참아 일부러 소동을 만들어내기도. 라무의 친구.
「란」성우 : 이노우에 요우(초기), 코미야 카즈에(후기)
얌전한 척 하지만 때때로 괴팍한 본래 성격을 드러낸다. 입맞춤으로 젊음을 빨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어릴 적 일을 들춰내며 라무를 괴롭힌다. 라무의 전 약혼자였던 레이를 좋아한다. 라무의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