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를 아는 동생이 쓰는 바람에 완전 더러워졌네요 ㅜ ㅜ.
땀을 어찌나 흘려댓는지... 땀내가 그냥........ ㅜ ㅜ
이거 세탁할수 있나요..?
안녕 하세요 선우준님?
엄청 덥다고 하더니만....
괜찮으세요?
천연 라텍스 베개 말씀하시나 보군요!
원래 천연 라텍스 배게나 매트리스는 세탁을 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그러나 너무 무리 하게 되었을시엔 번거롭지만 한번쯤 해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절대 자주 하지마세요..
천연 라텍스는 살이 연약하기때문에 물을 먹으면 엄청 무거워 찢어질 확율이 높답니다.
그리고 가정에서는 건조 과정이 쉽지 않기때문에 절대 권하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베개 같은 경우엔 크기가 적기 때문에 한번쯤 하는것은 무리가 없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는 천연 라텍스 베개는 박테리아 서식이 불가 하기 때문에 냄새의 근원이 곧 사라진답니다..
그리고 흡기 성질이 좀있어 간혹 냄새가 난다면 선선한 그늘에 잘 말려 주시면 됩니다.
만약 정 세탁을 하고 싶으시면 미지근한물에 중성세제를 약간 풀어 손 세척후 물기가 떨어지지 않도록 제거한후
아래에 환풍기 혹은 선풍기를 위로 향하게 고정시키고 그 위에 라텍스 베개를 걸쳐 놓을수 있게 설치한후 베개를 올려 놓고
환풍기(혹은 선풍기)를 틀어 바람이 라텍스 베개를 관통 하도록 하여 건조 시키시면 됩니다..
거치대는 꼭 아래에서 위로 해야만 하는법은 없답니다..
라텍스베개를 세우서 건조 시킬 거치대가 있다면 선풍기를 세워놓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어쨎든 가장 중요한것은 통상적으로 세탁을 하지 않고 응달에 잘 건조 시켜
천연 라텍스 베개 내부의 나쁜 냄새를 잘 환기 시킨후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선택하시고,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세척을 하시는 방법을 하세요..
그러나 정말 100% 천연 라텍스 라면 냄새를 환기시키는 정도로도 가뿐히 사라진답니다.
혹시라도,
땀을 많이 흘러 천연 라텍스 베개 속으로 들어 갔을터이니 냄새가 날것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도록 하는것이 좋답니다.
그럼 늘 건강한 수면생활을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휴일 마무리 잘 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