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마이비 출고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폴크스바겐 골프를 고려하던중 "클럽마이비"를 만나게 되면서...
저의 마음이 확~~ 바뀌게 되었죠!! ^^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하드한 서스펜션을 선호하는 편입니다만, 이 기사를 보고난 후에 조금 찜찜하네요!!
아래의 기사를 네이버에서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마이비 서스펜션"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내용은 2007년 5월의 내용입니다.
혹시 현재 출고중인 차량도 이와같이 개조가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려요~~~~ 꾸벅
벤츠코리아 측은 이에 대해 "스포츠 서스펜션은 유럽인들이 좋아하는 하드한 스타일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주행감을 강조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교체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또 "사전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지하지 못한 점은 아쉽게 생각한다"며 "이후 카달로그 등을 모두 교체해 일반인들에게 알려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20년 가까이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 A/S센터를 담당해온 한 정비 전문가는 "당초 설계된 스포츠 서스펜션을 노멀 모드로 바꿀 경우 안전성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마이비 처럼 소형차이면서도 차체가 높을 경우 고속 주행하는 과정에 차체 앞쪽이 가라앉는 노즈 다운(Nose-Down)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급격한 코너링에서 전복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앞으로도 마이비의 스포츠 서스펜션을 장착한 모델 대신에 컴포터블 서스펜션을 탑재한 차량을 수입해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제 경우, SM7 운전하다가 마이비로 왔는데 단단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기사가 사실인가요?? ㅠㅠ 알란님!! 감사해요!!
지금 출고되는 차들은 교환이 아니고 원래 장착되어서 오구요.. 초기 차량도 아무런 문제는 없답니다.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때문에 그렇습니다. 무조건 푹신해야 한다고 하네요.. i30도 초기 버전은 수출용과 같은 하드한 것을 사용을 했는데. 내수 소비자들의 불만으로 소프트한 것으로 바꾸었다는. 현대측에서도 그러려면 왜 핸들링으로 승부하는 i30를 구매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잘팔리면 그만이라는 ㅎㅎㅎ...
저도 스포츠서스가 안달린게 좀 아쉽습니다. 오늘 차가 와서 운전해보는데 많이 출렁거리는 거 같아서...
죤정보감사합니다
차량을 인도받기전... 영업사원에게 이에 대하여 여쭤보았습니다. 답변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인도받은지 10일 지났습니다. 제가 괜한 걱정을 한것 같습니다. 패밀리카답게 완전 단단(나무토막)하진 않구요...
적당히 단단한 것 같습니다. 벰군님과 저의 느낌차이인듯 싶습니다. 이유는 전의 차가 쏘렌토였는데.. 이와 비교하면
단단한 거죠??
그래서 서스펜션은 정말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