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교육그룹의 모아소방학원이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화재안전조사팀 22명이 참여한 화재안전조사 점검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15시간으로 운영되었고 건축관계법령, 용도별 화재안전기준 개정내용, 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구조설비, 소화용수설비, 소화활동설비의 점검과 소방설비 내진설계 등에 대한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한 수업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강원도특별자치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법규나 화재안전기준은 숙지하고 있었으나 실무 적용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웠던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해 주신 교수님들과 모아소방전기학원에 감사를 드린다 ”라고 전했다.
모아교육그룹의 문현주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 일선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화재안전조사 점검실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방실무 분야 교육과정들을 확대해 나가 소방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아소방학원은 영등포역 인근에 위치한 소방/전기/안전 분야 자격증 오프라인 전문교육 기관으로 각 자격증 분야에서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