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호[전북 임실군]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거대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이 763㎢이며 저수면적이 26.3㎢로 총저수량은 4억3천톤에 달하여 호남평야를 적셔 곡창지대로 만드는 다목적 댐이다. 옥정호는 노령산맥 줄기로 호남정맥이 지나가는 오봉산, 국사봉, 회문산과 연계되어 있고 오봉산과 국사봉 산이 호수를 양팔을 벌려 감싸 안은 듯한 풍경과 사계절 다르게 보여진 옥정호 붕어섬은 사진작가가 많이 찾는 최고의 명소이다. 아침햇살을 받아 호수 면으로부터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르는 물안개는 마치 신선이나 노닐 법한 풍경으로 국사봉에서 보는 옥정호 붕어섬은 최고의 백미로 마치 백두산 천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이러한 옥정호의 풍광을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호수주변에 물안개길 13㎞을 조성(2012년 준공) 많은 탐방객이 옥정호를 찾고 있다.
[붕어섬 생태공원]
-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섬 위의 정원
[옥정호 출렁다리]
- 요산공원에서 아름다운 호수를 가로지르며 붕어섬을 건널 수 있는 다리
-국사봉 전망대(옥정호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국사봉 전망대 )
임실군 운암면에 위치하고 있는 국사봉은 해발 475m의 작은 산이다. 하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오리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산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옥정호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교차가 심한 날 새벽에 산에 오르면 옥정호를 감싸고 있는 운해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이 장관을 이뤄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한다.
-오봉산(높이:513m)
잔북 완주군 구이면과 임실군 운암면의 경계에 솟은 오봉산은 정상인 상황봉을 중심으로 5개의 봉우리가 솟아있어 이름 지어진 산입니다. 정상에 서면 남쪽으로 잔잔한 옥정호의 물빛이 거울처럼 빛납니다. 오봉산의 동쪽능선에 위차한 국사봉(457m)은 옥정호의 붕어섬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 건설오 조성된 인공호수인데, 수위가 높아지자 금봉어 모양으로 만들어진 붕어섬이 등산객은 물론 사진 애호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첫댓글 옥정호 남자 혼자 야탑 예약.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