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인천공항행 시외버스 애용하자!
해운대기계공고 옆 수도권 시외버스정류소
해운대~인천공항 직행노선이라 접근성 용이
쾌적하고 넓은 우등버스지만 이용객 적어
지난 1월 중순에 이어 7월 중순에도 인천공항을 통해 비교적 편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그전까지는 인천공항에 가려면, 부산역에서 서울행 KTX를 타고 서울역에서 인천공항행 특급열차를 타든지 시간이 맞으면 하루 두세 편 있는 인천공항행 KTX를 타고 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가서 인천공항행을 이용하든지 김해공항까지 가서 김포공항행 다시 시외버스를 갈아타고 인천공항으로 갔다. 어떤 경우든 무거운 가방을 들고 해운대에서 인천공항 가기는 너무 불편하고 힘들었다.
다행히 연초부터 해운대기계공고 옆에 있는 수도권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심야에 인천공항으로 바로 가는 우등버스가 생겨 해운대 사는 사람들은 그나마 전보다 편하게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다.
그런데 해외여행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월 중순, 새벽 2시에 출발하는 버스에 4명이 타고, 해외여행에서 돌아와 인천공항에서 해운대로 다시 내려올 때는 3명이 탔다. 7월 중순에는 새벽 1시 인천공항행 버스는 4명이 타고 해외여행을 마치고 11시 해운대행 버스에는 6명이 타고 왔다.
쾌적하고 넓은 우등버스에 해외여행 성수기임에도 이용객이 적은 걸 보면, 비수기에는 거의 이용객이 없을 것 같은데, 채산성이 없다고 인천공항행 노선을 없애지 않을까 짐짓 걱정이다. 아직은 초기라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버스회사에서 널리 국내외 관광객에게 홍보하면 더많은 해운대 인근 주민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명색이 시외버스터미널은 해운대의 관문인데,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양분되어 있고 시골 면소재지보다 더 초라한 대합실을 보며 부끄러움을 느낀다.
/ 좌2동 한미화 님
해운대수도권시외버스정류소 051-746-3550